2020사이버독후감

10805 김은비

이름 김은비 등록일 20.09.16 조회수 11

마시멜로 두번째 이야기 

 

스탠퍼드 대학에서 진행된 연구에서 시작되었다. 당시 실험에서 연구자들은 어린이들을 혼자 방에 남겨두면서 마시멜로를 하나씩 주었다. 그러고는 지금 먹어도 좋지만 15분간 먹지 않고 참으면 기다림에 대한 보상으로 마시멜로를 하나 더 받을 것이라고 알려주었다. 받자마자 냉큼먹는 아이들도 있었고 15분간 참아서 상을 받은 아이들도 있었다. 연구의 가장 중요한 결과는 세월이 더 흐른뒤에 나왔다. 14년 후 연구자들은 실험 대상이었던 아이들을 다시 찾아갔다 그리고 15분간 참았던 아이들이 마시멜로를 당장 먹은 아이들보다 훨씬 성공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몇년후 마시멜로를 안 먹고 잘 참아낸 아이들이 마이애미라는 대학을 졸업하게 됬다. 그중에 찰리라는 아이는 마시멜로 법칙을 통해 성공한 친구 조나단에게 마시멜로 법칙을 배우고 좋은 성적으로 졸업하게 되었고 유명한 기업의 입사 제안도 받았다. 그리고 명예로운 졸업생 대표 연설까지 하게 되었다. 찰리는 스스로 마시멜로를 먹지 않고 참으면 달콤한 결과를 얻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것이다. 또 복잡한 세월이 흐르고 찰리가 마시멜로를 잘활용하지 못해서 당황해하고 슬퍼하지만 찰리는 조나단과 다시 길고 긴 대화를 통해 마시멜로 이야기의 정의를 닫시 한번 깨우치게되고 찰리도 다른사람에게 자신이 있었던 일과 마시멜로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다시 행복을 대찾고 후회없이 사는 내용이다.


느낀점: 성공은 멀리있지않고 가까이 있다는 이야기인거같다. 나도 찰리처럼 나의 목표를 세워야 겠다. 그 목표가 이루워졌다고 방심하지 않아야된다고 생각한다 책에서 인상깊었던 내용은 '성공을 위해서는 언제나 선의의 경쟁을 벌여야 한다 무엇보다 나의 가장 치열한 경쟁자는 바로 나 자신이다' 라는 내용이었다 나도 조나단처럼 성공하여 이 이야기를 듣는 사람이 아닌 들려주는 사람이 될 것이다.​

이전글 10215 윤석영
다음글 10628 황준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