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S(경찰대비반)

 

 

 

경찰동아리 피스는 Police In School의 뜻과 평화라는 뜻의 Peace, 두가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찰동아리 피스는 2013년에 창설된 동아리이며, 경찰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모여서 경찰이라는 직업에 한발짝 더 다가설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P.I.S(경찰대비반)

20927 최인화 13.06.19 중앙경찰학교 방문 소감문

이름 최인화 등록일 13.07.15 조회수 236

경찰을 희망하는 학생들이라면 경찰대 말고도 경찰이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알고 있을것이다. 그 중 하나가 경찰관 채용시험에 합격해 교육기관에서 교육받은 후 경찰이 되는 방법이 있는데, 6월 19일 중앙경찰학교를 다녀왔다.

충주에서 30분 정도 차를 타고 가면 수안보에 위치한 중앙경찰학교를 갈 수 있다. 이곳이 예비 경찰관들이 모여 다같이 교육을 받는 교육기관이다. 학교에 도착해 가장 먼저 한 일을 경찰학교 총장님을 만나뵙는 일이었다. 경찰학교 총장님이 되시기 전의 경험들을 실제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경찰간부로써 일해오신 경험들과 현재 궁금해하는 여성경찰들의 미래전망등의 질문에도 흔쾌히 대답해주셨고, 뒤에 격려도 잊지 않으셨다. 이를 통해 평소에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사실들이던가, 알 수 없었던 정보들을 알 수 있어서 굉장히 좋은 기회였다.  총장님과의 면담 뒤, 회의실에 모여서 현직 경찰관들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보았다. 동영상을 통해 좀 더 사실적으로 현재 경찰관들의 생활을 알 수 있었고, 내가 너무 몰랐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뒤에 사격훈련, 과학수사, 테일즈건 체험등을 통해서 재밌는 시간들도 보냈다.

이 기회를 통해 경찰에 관해 확실히 알고, 또한 경찰에 관한 내 생각도 확실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글 10110 박한솔 중앙경찰학교 소감문
다음글 2013.6.19. 중앙경찰학교 견학 보고서 -황소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