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6/22(월) 원격 | 6/23(화) 등교 | 6/24(수) 원격 | 6/25(목) 원격 | 6/26(금) 원격 |
1교시 (9:00 ~ 9:40) *등교 8:45 ~ 9:25 | 과목 | 영어(전담) | 과학(전담) | 과학(전담) | 수학 | 국어 |
단원명 | 4. What’s Your Favorite Subject? | 2. 온도와 열 | 4.용해와 용액 |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 6. 토의하여 해결해요 |
학습주제 | ‘예시문을 참고하여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에 관한 글쓰기 | 단원정리 | 물의 온도에 따른 용질의 용해되는 양 | 분수의 덧셈을 해 볼까요(3) | 알맞은 주제를 정해 의견 나누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교과서 62-63쪽 학습 □ 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한 글쓰기 | □단원정리 □실험관찰 확인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41-42쪽 | □ 분수의 덧셈을 알아 봅시다. (3) | □ 토의 주제 정하기 □ 자신의 의견 마련하기 □ 의견 모으기 □ 의견 결정하기 |
교과서 | 62-63쪽 | . | 82-83쪽 | 수학책 90-93쪽, 수익 60-61쪽 | 206~211쪽 |
준비물 | · | 교과서, 실험관찰 | 교과서, 실험관찰 | - | - |
2교시 (9:50 ~ 10:30) *등교 9:30 ~ 10:10 | 과목 | 국어 | 체육(전담) | 과학(전담) | 체육(전담) | 수학 |
단원명 | 6. 토의하여 해결해요 | 3. 경쟁 | 4.용해와 용액 | 3. 경쟁 |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
학습주제 | 토의의 절차와 방법 알기(2/2) | 주먹야구형 게임 | 용액의 진하기 비교 | 주먹야구형 게임 | 분수의 뺄셈을 해 볼까요(1) |
학습활동 및 과제 | □ 토의 절차 살펴보기 □ 토의 주제를 정하는 방법 알기 □ 의견을 모으는 방법 알기 | 책임감을 가지고 주먹 야구형 게임하기(1/2)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43-44쪽 | 주먹야구형 게임 기능 연습 | □ 분수의 뺄셈을 알아 봅시다. (1) |
교과서 | 188~195쪽 | | 84-87쪽 | | 수학책 94-95쪽, 수익 62-63쪽 |
준비물 | - | | 교과서, 실험관찰 | | - |
3교시 (10:40 ~ 11:20) *등교 10:15~ 10:55 | 과목 | 실과 | 국어 | 실과 | 영어(전담) | 미술 |
단원명 | 3. 가정생활과 안전 | 6, 7단원 복습 | 3. 가정생활과 안전 | 4. What’s Your Favorite Subject? | 4.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원리 |
학습주제 | 건강한 간식 선택해보기 | | 건강한 간식을 계획하고 만들어 보기 |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 정리하기 | 조형 원리 활용하여 표현하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 건강에 좋은 간식 알아보기 □ 건강에 좋은 간식 선택해 보기 | □6, 7단원 복습 □6, 7단원 학습지 풀기 | □ 간식 상차림 계획하기 □ 건강한 간식 만들어보기 | □교과서 64-65쪽 학습 (단원 학습 내용 정리하기) □4단원 테스트 | □ 조형 원리를 활용하여 평면 또는 입체로 나타내기 |
교과서 | 49쪽 | | 50~52쪽 | 64-65쪽 | 28~29쪽 |
준비물 | 교과서 | | 교과서 | · | A4 종이(흰색), 스카치 테이프, 색연필, 사인펜 |
4교시 (11:30 ~ 12:10) *등교 11:00 ~ 11:40 | 과목 | 수학 | 영어(전담) | 국어 | 국어 | 미술 |
단원명 |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 Review 3~4 | 6. 토의하여 해결해요 | 6. 토의하여 해결해요 | 4.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원리 |
학습주제 | 분수의 덧셈을 해 볼까요(2) | 3~4단원에서 학습한 표현 정리하기 | 토의 주제를 파악하고 의견을 나누기 | 글을 읽고 토의하기 | 조형 원리 활용하여 표현하기(2/2) |
학습활동 및 과제 | □ 분수의 덧셈을 알아 봅시다. (2) | □ 3~4단원에서 학습한 주요 표현 복습 □ 주요 표현 읽고 쓰기 | □ 토의 주제 파악하기 □ 의견 마련하기 □ 의견 모으기 □ 의견 결정하기 | □ 토의 주제 정하기 □ 의견 마련하기 □ 토의하기 | □ 조형 원리를 활용하여 평면 또는 입체로 나타내기 |
교과서 | 수학책 88-89쪽, 수익 58-59쪽 | · | 196~199쪽 | 200~205쪽 | 28~29쪽 |
준비물 | - | · | - | - | A4 종이(흰색), 스카치 테이프, 색연필, 사인펜 |
5교시 (13:00 ~ 13:40) *등교 12:20~ 13:00 | 과목 | 사회 | 수학 | 체육(전담) | 음악(전담) | 창체 |
단원명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2단원 복습 | 3. 경쟁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자율활동 |
학습주제 | 인권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 2단원 복습 | 주먹야구형 게임 | 맑고 고운 단소 소리2 | 보건교육 |
학습활동 및 과제 | □인권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생활속에서 인권이 존중되는 모습 알아보기 | □ 과제 점검 □ 1단원 퀴즈 풀기 | 책임감을 가지고 주먹 야구형 게임하기(2/2) | □정간보 알아보기 □단소 운지법 | □ 양성평등, 나답게 행복하게 |
교과서 | 90~93쪽 | 수학책 26-31쪽, 수익 18-19쪽 | | 18-19쪽 | - |
준비물 | 교과서 | - | | 단소 | - |
6교시 (13:50 ~ 14:30) *등교 13:05~ 13:45 | 과목 | 음악 | 사회 | 도덕 | 사회 | 창체 |
단원명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1단원 복습 | 2. 내안의 소중한친구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자율활동 |
학습주제 | 경복궁타령 | 1단원 복습 | 내 마음속의 힘을 길러요 |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사람들의 활동을 살펴보기 | 보건교육 |
학습활동 및 과제 | □ 자진모리 장단의 한배에 유의하며 자연스러운 발성으로 따라 부르기 | □ 1단원 복습 □ 1단원 학습지 풀기 | □덕이의 일기를 읽고 자신의 감정 살펴보기 □부정적인 감정 극복하는 방법 살펴보기 | □인권신장을 위해 노력한 위인 알아보기 □인권상 추천해보기 | □ 양성평등, 나답게 자신있게 |
교과서 | 음악책 30-31쪽 | | 34~35쪽 | 94~97쪽 | - |
준비물 | -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