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6/29(월) 원격 | 6/30(화) 등교 | 7/1(수) 원격 | 7/2(목) 원격 | 7/3(금) 원격 |
1교시 (9:00 ~ 9:40) *등교 8:45 ~ 9:25 | 과목 | 영어(전담) | 과학(전담) | 과학(전담) | 수학 | 국어 |
단원명 | 5. I Get Up at Seven | 4.용해와 용액 | 4.용해와 용액 |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
학습주제 | 일과를 묻고 답하는 표현과 다른 사람의 말에 동의하는 표현을 완성하여 쓰기 | 용액의 진하기를 비교할 수 있는 도구 만들기 | 용해와 용액 정리 | 분수의 뺄셈을 해 볼까요(3) | 겪은 일을 떠올리며 글을 읽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교과서 72-73쪽 학습 (문장을 따라 읽고, 문장을 완성하여 쓰기) □<과제>워크시트 과제 해결하기 | □간이 비중계 만들기 □용액의 진하기 비교하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49-49쪽 | □ 분수의 뺄셈을 해 봅시다(3) | □ 겪은 일을 떠올리며 글을 읽기 □ 겪은 일과 관련지어 글을 읽으면 좋은 점 확인하기 |
교과서 | 72-73 | 88-89쪽 | 92-93쪽 | 수학 98-101쪽 수익 66-67쪽 | 248~255쪽 |
준비물 | · | 자, 네임펜, 가위 | 교과서, 실험관찰 | - | - |
2교시 (9:50 ~ 10:30) *등교 9:30 ~ 10:10 | 과목 | 국어 | 국어 | 과학(전담) | 체육(전담) | 수학 |
단원명 | 6. 토의하여 해결해요 |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생활 | 4.표현 |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
학습주제 | 알맞은 주제를 정해 의견 나누기 | 낱말의 짜임을 알기 | 우리 주변의 다양한 생물 | 우리나라의 민속 무용 | 도전 수학 |
학습활동 및 과제 | □ 토의 주제 정하기 □ 자신의 의견 마련하기 □ 의견 모으기 □ 의견 결정하기 | □ 낱말의 뜻 짐작하기 □ 단일어와 복합어로 나누기 □ 낱말의 짜임을 알면 좋은 점 생각하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 우리나라의 민속 무용 의 기본동작 표현하기 | 과자상자를 꾸미는 데 필요한 색종이의 양을 구해 볼까요 |
교과서 | 206~211쪽 | 234~241쪽 | 96-97쪽 | | 수학 102-103쪽 수학 학습지 1 |
준비물 | - | - | 교과서, 실험관찰 | | |
3교시 (10:40 ~ 11:20) *등교 10:15~ 10:55 | 과목 | 실과 | 국어 | 실과 | 영어(전담) | 미술 |
단원명 | 3. 가정생활과 안전 | 6, 7단원 복습 | 3. 가정생활과 안전 | 5. I Get Up at Seven | 5. 새롭게 보이는 사물 |
학습주제 | 건강한 간식을 계획하고 만들어 보기 | | 옷의 기능알아보기 | 예시문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과를 소개하는 짧은 글 쓰기 | 여러 방법을 생각하여 표현하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 나만의 간식 레시피를 만들어 보기 | □6, 7단원 복습 □6, 7단원 학습지 풀기 | □ 옷의 기능 알아보기 □ 기능에 따른 옷 분류해보기 | □교과서 76-77쪽 학습 □자신의 일과를 소개하는 짧은 글 쓰기 | □ 밝음과 어둠의 변화를 살려 그리기 |
교과서 | 50~52쪽 | | 56~57쪽 | 76-77쪽 | 31쪽 |
준비물 | 교과서, 연습장 | | | · | 스케치북 또는 A4 종이(흰색), 4B 연필, 미술용 지우개 |
4교시 (11:30 ~ 12:10) *등교 11:00 ~ 11:40 | 과목 | 수학 | 영어(전담) | 국어 | 창체 | 미술 |
단원명 |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 5. I Get Up at Seven |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 진로 활동 | 5. 새롭게 보이는 사물 |
학습주제 | 분수의 뺄셈을 해 볼까요(2) | · 5단원에서 학습한 표현 복습하기 · 우주 비행사의 일과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 낱말을 만드는 방법 알기 | 자기이해활동 | 여러 방법을 생각하여 표현하기(2/2) |
학습활동 및 과제 | □ 분수의 뺄셈을 해 봅시다(2) | □ 3~4단원 단어 시험 □ 5단원 주요 표현 복습 □ 교과서 74-75쪽 학습 | □ 낱말의 짜임 알기 □ 주어진 말에 다른 낱말을 합해 복합어 만들기 □ 여러 가지 복합어 만들기 | □ 시간 관리의 필요성을 알고 시간 관리 방법에 대하여 배워 봅시다. | □ 밝음과 어둠의 변화를 살려 그리기 |
교과서 | 수학 96-97쪽 수익 64-65쪽 | 74-75 | 242~247쪽 | | 31쪽 |
준비물 | - | 영어공책 | - | | 스케치북 또는 A4 종이(흰색), 4B 연필, 미술용 지우개 |
5교시 (13:00 ~ 13:40) *등교 12:20~ 13:00 | 과목 | 사회 | 수학 | 체육(전담) | 음악(전담) | 체육(전담) |
단원명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3단원 복습 | 4.표현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4.표현 |
학습주제 | 인권 신장을 위한 옛날의 여러 제도를 알아봅시다. | 3단원 복습 | 우리나라의 민속 무용 | 맑고 고운 단소 소리3 | 우리나라의 민속 무용 |
학습활동 및 과제 | □ 인권 신장을 위한 여러제도 알아보기 □ 내가 만들고 싶은 인권신장을 위한 제도 생각해보기 | □ 문제풀이를 통해 3단원 정리 및 복습 | 우리나라의 민속 무용 알아보기 | □‘아리랑’연주하기 □‘청성곡’감상하기 | 우리나라 민속 무용 작품 감상하기 |
교과서 | 교과서 98-100쪽 | - | | 20-21쪽 | |
준비물 | 교과서 | - | | 교과서, 단소 | |
6교시 (13:50 ~ 14:30) *등교 13:05~ 13:45 | 과목 | 음악 | 사회 | 도덕 | 사회 | 창체 |
단원명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1단원 복습 | 2. 내안의 소중한친구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동아리 활동 |
학습주제 | 신명나는 탈춤 | 1단원 복습 | 일상생활 속에서 감정과 욕구를 적절히 조절하고 바르게 표현하는 마음의 힘을 기르기 | 인권이 침해된 사례를 찾아봅시다. | 예술 체육 활동 |
학습활동 및 과제 | □ 우리나라 여러 지역에 전해지는 탈춤을 알아보고, 그 특징을 살펴봅시다. | □ 1단원 복습 □ 1단원 학습지 풀기 | □ 감정과 욕구를 적절히 조절하는 방법 알아보기 □ 감정과 욕구를 바르게 표현하는 방법 알아보기 | □ 인권침해에 대해 알아보기 □ 주변에서 일어나는 인권침해 사례 알아보기 | □ 컬러링부서 활동하기 |
교과서 | 음악책 46쪽 | | 도덕36-39쪽 | 교과서 101-104쪽 | 창체 활동지 |
준비물 | - | 교과서 | | 교과서 | 색연필, 사인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