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6/15(월) 원격 | 6/16(화) 등교 | 6/17(수) 원격 | 6/18(목) 원격 | 6/19(금) 원격 |
1교시 (9:00 ~ 9:40) | 과목 | 영어(전담) | 국어 | 과학(전담) | 수학 | 국어 |
단원명 | 4. What’s Your Favorite Subject? | | 4.용해와 용액 | 4. 약분과 통분 | 6. 토의하여 해결해요 |
학습주제 | ‘예시문을 참고하여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에 관한 글쓰기 | | 물에 용해된 설탕 | 탐구수학-생활속에서 약분과 통분을 알아볼까요 | 토의의 절차와 방법 알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 교과서 62-63쪽 학습 □ 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한 글쓰기 | □ 진단평가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39쪽 | □ 생활속에서 약분과 통분을 이용하여 봅시다. | □ 토의 절차 살펴보기 □ 토의 주제를 정하는 방법 알기 □ 의견을 모으는 방법 알기 |
교과서 | 62-63쪽 | | 78-79쪽 | 수학 82-83쪽 | 188~195쪽 |
준비물 | · | | 교과서, 실험관찰 | 활동지1 | - |
2교시 (9:50 ~ 10:30) | 과목 | 국어 | 수학 | 과학(전담) | 체육(전담) | 수학 |
단원명 | 7. 기행문을 써요 | | 4.용해와 용액 | 3.경쟁 |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
학습주제 |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 쓰기 | | 용질마다 물에 용해되는 양 | 주먹 야구형 게임 | 단원도입, 분수의 덧셈을 해 볼까요(1) |
학습활동 및 과제 | □ 기행문을 쓰는 방법 알기 □ 기행문 쓰기 | □ 진단평가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40쪽 | 주먹 야구형 게임의 기본 기능 탐색 및 적용하기 (1/2) | □ 분수의 덧셈을 알아봅시다. |
교과서 | 225~229쪽 | | 80-81쪽 | | 수학 84-87쪽, 수익 55-57쪽 |
준비물 | - | | 교과서, 실험관찰 | | -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실과 | 사회 | 실과 | 영어(전담) | 미술 |
단원명 | 3. 가정생활과 안전 | | 3. 가정생활과 안전 | 4. What’s Your Favorite Subject? | 4.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원리 |
학습주제 | 간식의 중요성 알아보기 | | 올바른 식습관 기르기 |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 정리하기 | 다양한 방법으로 조형 원리를 체험하고 특징 알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 간식이 필요한 이유 알아보기 □ 건강에 좋은 간식 알아보기 | □ 진단평가 | □ 균형잡힌 식생활의 중요성 알아보기 □ 나의 식생활 알아보기 | □교과서 64-65쪽 학습 (단원 학습 내용 정리하기) □4단원 테스트 | □ 다양한 방법으로 조형 원리를 체험하고 특징 알아보기 |
교과서 | 교과서 48쪽 | | 교과서 47 | 64-65쪽 | 26~27쪽 |
준비물 | 교과서 | | | · | A4 흰 종이, 여러 색깔 색종이, 가위, 풀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수학 | 과학 | 국어 | 국어 | 미술 |
단원명 | 4. 약분과 통분 | | 7. 기행문을 써요 | 6. 토의하여 해결해요 | 4.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원리 |
학습주제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 진단평가 | 여행지 안내장을 만들기 | 토의의 뜻과 필요성 알기 | 다양한 방법으로 조형 원리를 체험하고 특징 알기(2/2) |
학습활동 및 과제 | □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 □ 여행지 안내장과의 필요성 이해하기 □ 여행지를 소개하는 안내장 만들기 | □ 토의 필요성과 좋은 점 생각하기 □ 토의 뜻 알기 □ 토의가 필요한 까닭 말하기 | □ 다양한 방법으로 조형 원리를 체험하고 특징 알아보기 |
교과서 | 수학 80-81쪽 | | 230~233쪽 | 184~187쪽 | 26~27쪽 |
준비물 | 교과서 | | - | - | A4 흰 종이, 여러 색깔 색종이, 가위, 풀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사회 | 영어 | 체육(전담) | 음악(전담) | 체육(5-1) |
단원명 | 1.국토와 우리 생활 | | 3.경쟁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3.경쟁 |
학습주제 | 단원 마무리 | | 주먹 야구형 게임 | 맑고 고운 단소 소리1 | 주먹 야구형 게임 |
학습활동 및 과제 | □ 단원정리 □ 우리나라 국토경관 살펴보기 | □ 진단평가 | 주먹 야구형 게임 알아보기 | □단소 연주의 바른 자세 □단소 구조 알아보기 □단소 소리내기 | 주먹 야구형 게임의 기본 기능 탐색 및 적용하기 (2/2) |
교과서 | 교과서 80~83쪽 | | | 18-19쪽 | |
준비물 | 교과서 | | | 단소 |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음악 | 창체 | 도덕 | 사회 | 창체 |
단원명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동아리 활동 | 2. 내안의 소중한친구 | 2.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보건교육 |
학습주제 | 에델바이스 | 예술체육활동 | 내가 주인이 되어야 해요 | 단원도입 | 성교육 |
학습활동 및 과제 | □ 악곡의 분위기를 살려 리코더 연주하기 | □ 컬러링부 활동하기 | □ 감정에 대해 알아보기 □ 감정 표현하는 방법 알아보기 | □단원도입 □인권이란 말에 대해 알아보기 | □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
교과서 | - | - | 교과서 30~33쪽 | 교과서 86-89쪽 | - |
준비물 | - | 색연필, 사인펜 | 교과서 | 교과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