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6/8(월) 원격 | 6/9(화) 등교 | 6/10(수) 원격 | 6/11(목) 원격 | 6/12(금) 원격 |
1교시 (9:00 ~ 9:40) | 과목 | 영어(전담) | 국어 | 과학(전담) | 수학 | 국어 |
단원명 | 4. What’s Your Favorite Subject? | 국어 가 정리 | 2.온도와 열 | 4. 약분과 통분 ⑦ | 7. 기행문을 써요 |
학습주제 | ‘좋아하는 과목과 인물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읽고 이해하기 | 국어 가 정리하기 | 온도와 열 정리 | 분수와 소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 쓰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교과서 58-59쪽 학습 (문장 따라 읽기) □ 예시 참고하여 문장 만들기 | □ 과제 점검 □ 활동지를 통해 복습하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22-25쪽 | □ 분수와 소수의 관계를 알아보기 □ 분수를 소수로, 소수를 분수로 나타내기 | □ 기행문을 쓰는 방법 알기 □ 기행문 쓰기 |
교과서 | 58-59쪽 | - | 44-47쪽 | 수학책 76-77쪽, 수익 52-53쪽 | 225~229쪽 |
준비물 | 영어 공책 | - | 교과서, 실험관찰 | - | - |
2교시 (9:50 ~ 10:30) | 과목 | 국어 | 체육(전담) | 과학(전담) | 체육(전담) | 수학 |
단원명 | 7. 기행문을 써요 | 3.경쟁 | 4.용해와 용액 | 3.경쟁 | 4. 약분과 통분 ⑧ |
학습주제 |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험을 이야기하기(2/2) | 발야구형 게임 | 물에 여러 가지 가루 물질을 넣었을 때의 변화 | 발야구형 게임 | 도전수학 |
학습활동 및 과제 | □ 여행 경험을 쓰면 좋은 점 알기 □ 즉석 사진 꾸미기 | 발야구 전략 알아보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38쪽 | 단원정리 및 평가 | □ 조건에 맞는 분수를 찾아볼까요 |
교과서 | 214쪽 | - | 74-77쪽 | - | 수학책 78-79쪽 수학 활동지 1 |
준비물 | 색연필, 사인펜, 교과서 붙임 3 자료 | - | 교과서, 실험관찰 | - | -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수학 | 사회 | 실과 | 영어(전담) | 미술 |
단원명 | 4. 약분과 통분 ⑥ | 개념 정리 | 3. 가정생활과 안전 | 4. What’s Your Favorite Subject? | 3. 재미있는 발상, 신나는 상상 |
학습주제 | 분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 개념 복습 하기 | 영양소의 종류와 역할을 알아보아요 | 가장 좋아하는 계절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 다양한 표현 기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기 | □활동지를 통해 복습하기 | 영양소의 종류 알아보기 식품군과 영양소 비교해보기 | □교과서 60-61쪽 학습 (글을 읽고 활동하기) □<과제>Level reading | □ 데칼코마니 표현하기 |
교과서 | 수학책 74-75쪽, 수익 50-51쪽 | - | 교과서 42~43쪽 | 60-61쪽 | 20쪽 |
준비물 | | - | | · | 수채물감, 도화지(스케치북), 네임펜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창체 | 영어(전담) | 국어 | 국어 | 미술 |
단원명 | 보건교육 | Review 1~3 | 7. 기행문을 써요 | 7. 기행문을 써요 | 3. 재미있는 발상, 신나는 상상 |
학습주제 | 감염병 예방 교육 | 1~3단원에서 학습한 표현 정리하기 | 기행문의 특성을 파악하기(1/2) | 기행문의 특성을 파악하기(2/2) | 다양한 표현 기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2/2) |
학습활동 및 과제 | □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 등교 개학 시 지켜야 할 일 | □ 1~3단원에서 학습한 주요 표현 복습 □ 워크시트 문제 해결 | □ 기행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기행문 읽기 □ 기행문의 표현 특징 알아보기 | □ 기행문의 형식 알기 | □ 데칼코마니 표현하기 |
교과서 | - | · | 218~224쪽 | 218~224쪽 | 20쪽 |
준비물 | - | · | - | - | 수채물감, 도화지(스케치북), 네임펜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사회 | 과학(전담) | 체육(전담) | 음악(전담) | 실과 |
단원명 | 1.국토와 우리 생활 | 3.태양계와 별 | 3.경쟁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3. 가정생활과 안전 |
학습주제 | 우리나라의 교통 발달 모습 살펴보기 | 단원정리 | 발야구형 게임 | 숲속 풍경2 | 제철 채소 과일의 맛을 즐겨보아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시대별 주요 교통수단의 변화 알아보기 우리나라 교통발달의 모습 알아보기 | □단원정리 □실험관찰 확인 | 발야구 간이게임 | □‘숲속풍경’노래부르기 □다장조 음계 알아보기 □자연을 주제로 한 노래 | 제철 채소 과일 알아보기 제철 식품의 장점 알아보기 |
교과서 | 교과서 73~76쪽 | . | - | 16-17쪽 | 교과서 44~46쪽 |
준비물 | | 교과서, 실험관찰 | - | 교과서 |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음악 | 수학 | 도덕 | 사회 | 창체 |
단원명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1단원 복습 | 2. 내안의 소중한친구 | 1.국토와 우리 생활 | 동아리 활동 |
학습주제 | 에델바이스 | 1단원 복습 | 내안의 두마음에 귀를 기울여 봅시다. | 인문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 국토의 모습 살펴보기 | 예술 체육 활동 |
학습활동 및 과제 | □ 3/4박자 셈여림을 살려 노래 부르기 □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 연주하기 | □ 과제 점검 □ 1단원 퀴즈 풀기 | 감정과 욕구에 대해 알아보기 감정과 욕구를 조절해야하는 까닭 알아보기 | 인문환경에 따른 국토변화의 모습 알아보기 인문환경의 요소가 서로 어떻게 발전하는지 알아보기 | 미술작품 만나기 |
교과서 | 음악책 28-29쪽 | - | 교과서 24~29쪽 | 교과서 77~79쪽 | 창체 활동지1 |
준비물 | 리코더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