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6/1(월) 원격 | 6/2(화) 원격 | 6/3(수) 원격 | 6/4(목) 원격 | 6/5(금) 원격 |
1교시 (9:00 ~ 9:40) | 과목 | 영어(5-1) | 국어 | 5-1(과학) | 수학 | 국어 |
단원명 | Story time 1 | 5. 글쓴이의 주장 | 2.온도와 열 | 4. 약분과 통분 ④ | 7. 기행문을 써요 |
학습주제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를 읽고 주요 표현 이해하기 | 주장에 대한 찬반 의견을 나누기(1/2) | 기체에서 열의 이동 | 분수를 간단하게 나타내어 볼까요 |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험을 이야기하기(2/2) |
학습활동 및 과제 |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 읽고 내용 파악하기 □나만의 이야기 만들기 | □ 자신의 의견 정하기 □ 주장을 뒷받침하는 근거 떠올리기 □ 의견을 글로 쓰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20쪽 | □ 약분의 뜻을 알고 기약분수로 나타내기 | □ 여행 경험을 쓴 글을 읽거나 여행 경험을 글로 써 본 경험 떠올리기 □ 여행 경험을 쓰면 좋은 점 알기 |
교과서 | 50-51쪽 | 170~175쪽 | 40-41쪽 | 수학책 70-71쪽, 수익 46-47쪽 | 212~217쪽 |
준비물 | · | - | . | - | - |
2교시 (9:50 ~ 10:30) | 과목 | 국어 | 수학 | 5-1(과학) | 5-1(체) | 수학 |
단원명 | 5. 글쓴이의 주장 | 4. 약분과 통분 ③ | 2.온도와 열 | 3.경쟁 | 4. 약분과 통분 ⑤ |
학습주제 | 근거의 적절성을 파악하며 글을 읽기(2/2) | 크기가 같은 분수를 알아볼까요(2) | 단열이 잘 되는 집 | 발야구형 게임 | 분모가 같은 분수로 나타내어 볼까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 글을 읽고 주장 파악하기 □ 근거의 적절한 지 알아보기 □ 근거의 적절성을 판단해야 하는 까닭 알기 | □ 분모와 분자에 0이 아닌 같은 수를 곱하거나 나누어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21쪽 | 발야구형 게임의 기본 기능 탐색 및 적용하기 | □ 공통분모, 통분의 뜻을 이해하고 통분하기 |
교과서 | 168~169쪽 | 수학책 68-69쪽, 수익 44-45쪽 | 42-43쪽 | | 수학책 72-73쪽, 수익 48-49쪽 |
준비물 | - | - | . | | -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수학 | 사회 | 영어(5-1) | 영어(5-1) | 미술 |
단원명 | 4. 약분과 통분 ①, ② | 1. 국토와 우리 생활 | 4. What’s Your Favorite Subject? | 4. What’s Your Favorite Subject? | 3. 재미있는 발상, 신나는 상상 |
학습주제 | 단원 도입 및 크기가 같은 분수를 알아볼까요(1) | 우리나라 인구 분포의 특징 알아보기 | 좋아하는 과목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좋아하는 과목과 인물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다양한 발상 방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 크기가 같은 이분모 분수 확인하기 | □우리나라 인구분포의 변화 □지역마다 다른 연령별 인구 분포 | □교과서 54-55쪽 학습 ((대화를 듣고 활동하기) □영어 단어 5번씩 쓰기 | □교과서 56-57쪽 학습 (주요 표현 말하기, 노래 부르기) □영어 표현 5번씩 쓰기 | □ 다양한 발상 방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 |
교과서 | 수학책 64-67쪽, 수익 41-43쪽 | 교과서 64~66쪽 | 54-55쪽 | 56-57쪽 | 18~19쪽 |
준비물 | - | 교과서,필기구 | 영어 공책 | 영어 공책 | 스케치북, 채색도구, 각자 준비한 재료 등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창체 | 사회 | 국어 | 국어 | 미술 |
단원명 | 자율활동 | 1. 국토와 우리 생활 | 5. 글쓴이의 주장 | 7. 기행문을 써요 | 3. 재미있는 발상, 신나는 상상 |
학습주제 | 자기 이해 활동 | 우리나라 도시 발달의 특징 알아보기 | 주장에 대한 찬반 의견을 나누기(2/2) |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험을 이야기하기(1/2) | 다양한 발상 방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 MBTI 유형 검사 | □시기별 도시 분포 지도 비교하기 □연대별 우리나라 도시 발달의 특징 | □ 학습 내용 되돌아보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하기 | □ 단원 학습 동기 및 필요성 인식하기 □ 학습 계획 세우기 □ 기억에 남는 여행 경험 떠올리기 | □ 다양한 발상 방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 |
교과서 | - | 교과서 67~69쪽 | 170~175쪽 | 212~217쪽 | 18~19쪽 |
준비물 | - | 교과서,필기구 | - | - | 스케치북, 채색도구, 각자 준비한 재료 등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5-1(과학) | 실과 | 체육(5-1) | 5-1(음악) | 5-1(체) |
단원명 | 2.온도와 열 | 2.식물과 동물 | 3.경쟁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3.경쟁 |
학습주제 | 액체에서 열의 이동 | 생활속 동물을 돌보고 길러 보아요 | 발야구형 게임 | 숲속 풍경1 | 발야구형 게임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19쪽 | □동물을 돌보고 기르는 방법 □동물을 돌보고 기르는 방법 | 발야구형 게임 알아보기 | □‘숲속 풍경’노래 부르기 | 발야구형 게임의 기본 기능 탐색 및 적용하기 |
교과서 | 38-39쪽 | 교과서 32~35쪽 | | 16쪽 | |
준비물 | . | 교과서 | | . |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음악 | 실과 | 도덕 | 사회 | 창체 |
단원명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3. 가정생활과 안전 | 1. 바르고 떳떳하게 | 1. 국토와 우리 생활 | 자율활동 |
학습주제 | 브레멘 음악대 | 식품구성자전거로 균형 잡힌 식사를 알아보아요 |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길러요 |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 살펴보기 | 학교폭력 예방교육 |
학습활동 및 과제 | □ ‘브레맨 음악대’의 줄거리 알아보기 □ 이야기에 어울리는 음악 표현하기 | □식품구성자전거 알아보기 □나의 식사 평가하기 | □단원 마무리 □정직한 사업가에서 민족의 스승으로 읽어보기 | □우리나라의 산업알아보기 □우리나라 산업발달의 특징 알아보기 | □ ‘공감’의 중요성 알기 |
교과서 | 음악책 42-43쪽 | 교과서 40~41쪽 | 교과서 19~22쪽 | 교과서 70~72쪽 | - |
준비물 | -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필기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