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25(월) | 5/26(화) | 5/27(수) | 5/28(목) | 5/29(금) |
1교시 (9:00 ~ 9:40) | 과목 | 영어(5-1) | 국어 | 5-1(과학) | 수학 | 국어 |
단원명 | 3. Please Try Some | 5. 글쓴이의 주장 | 2.온도와 열 | 2. 약수와 배수 ⑧ | 5. 글쓴이의 주장 |
학습주제 | 여러 나라의 디저트를 소개하는 글을 읽고 이해하기 | 글을 읽고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의 뜻을 알 아보기 | 고체에서 열의 이동 | 목장에 울타리를 설치해 볼까요 | 근거의 적절성을 파악하며 글을 읽기(2/2) |
학습활동 및 과제 | □ 교과서44-45쪽 학습 □ <과제>Level reading | □ 낱말의 여러 가지 뜻 알아보기 □ 동형어나 다의어를 넣어 문장 만들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17쪽 | [도전 수학] 최대공약수와 관련된 실생활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 □ 글을 읽고 주장 파악하기 □ 근거의 적절한 지 알아보기 □ 근거의 적절성을 판단해야 하는 까닭 알기 |
교과서 | 44-45쪽 | 152~157쪽 | 34-35쪽 | 수학책 42-43쪽 | 164~169쪽 |
준비물 | · | - | .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2교시 (9:50 ~ 10:30) | 과목 | 국어 | 수학 | 5-1(과학) | 5-1(체) | 수학 |
단원명 | 5. 글쓴이의 주장 | 2. 약수와 배수 ⑦ | 2.온도와 열 | 5.안전 | 2. 약수와 배수 ⑨ |
학습주제 |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을 알아보기 | 최소공배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른 열의 이동 | 읍급 처치와 안전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 낱말의 여러 가지 뜻 알아보기 □ 동형어나 다의어를 넣어 문장 만들기 | □ 최소공배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18쪽 | 운동 중 생길 수 있는 응급 상황별 대처 방법 익히기 | □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봅시다. |
교과서 | 146~151쪽 | 수학책 40-41쪽, 수익 28-29쪽 | 36-37쪽 | | 수학책 44-45쪽 |
준비물 | - | - | . | 교과서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수학 | 사회 | 영어(5-1) | 영어(5-1) | 미술 |
단원명 | 2. 약수와 배수 ⑥ | 1. 국토와 우리 생활 | 3. Please Try Some | 3. Please Try Some | 3. 재미있는 발상, 신나는 상상 |
학습주제 | 공배수와 최소공배수를 구해볼까요 | 우리나라의 자연재해 알아보기 | 예시문을 참고하여 내가 만든 피자에 관한 글을 쓰기 | 예시문을 참고하여 내가 만든 피자에 관한 글을 쓰기 | 재미있는 발상으로 표현된 작품 찾아보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공배수와 최소공배수의 의미를 알고 이를 구해 봅시다. | □우리나라의 지진피해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자연재해 보고서 만들기 | □교과서 46-47쪽 학습 □<과제>피자에 관한 글 쓰기 | □교과서 46-47쪽 학습 □<과제>피자에 관한 글 쓰기 | □ 주변에서 재미있는 발상으로 표현된 작품 찾아보기 |
교과서 | 수학책 38-39쪽, 수익 26-27쪽 | 교과서 47~53쪽 | 46-47쪽 | 46-47쪽 | 16쪽 |
준비물 | - | 교과서, 노트 | ·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창체 | 사회 | 국어 | 국어 | 미술 |
단원명 | 자율활동 | 1. 국토와 우리 생활 | 5. 글쓴이의 주장 | 5. 글쓴이의 주장 | 3. 재미있는 발상, 신나는 상상 |
학습주제 | 보건교육 | 자연재해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 글을 읽고 글쓴이의 주장을 파악하기 | 근거의 적절성을 파악하며 글을 읽기(1/2) | 다양한 발상 방법 알아보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상황별 감염병 예방교육 |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피해를 줄이는법 알아보기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대처방안알아보기 | □ 글쓴이의 주장을 파악하는 방법 알기 □ 글쓴이의 주장 파악하기 | □ 글을 읽고 주장 파악하기 □ 근거의 적절한 지 알아보기 □ 근거의 적절성을 판단해야 하는 까닭 알기 | □ 다양한 발상 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 | 교과서 54~58쪽 | 158~163쪽 | 164~169쪽 | 17쪽 |
준비물 | - | 교과서 | -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5-1(과학) | 실과 | 체육(5-1) | 5-1(음악) | 5-1(체) |
단원명 | 2.온도와 열 | 2.식물과 동물 | 5.안전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5.안전 |
학습주제 | 열의 이동 알아보기 | 생활 속 식물을 가꾸어 보아요 | 읍급 처치와 안전 | 새싹들이다3 | 읍급 처치와 안전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16쪽 | □식물 가꾸기의 과정알아보기 (상추와 고추) | 운동 중 생길 수 있는 응급 상황과 종류에 특징 조사하기 | □‘새싹들이다’노래부르기 □리코더 연주하기 □4박자 지휘하기 | 안전 단원 평가 |
교과서 | 32-33쪽 | 교과서 25-29 | | 12-15쪽 | |
준비물 | . | 교과서 | 교과서 | 리코더 | 교과서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음악 | 실과 | 도덕 | 사회 | 창체 |
단원명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2.식물과 동물 | 1. 바르고 떳떳하게 | 1. 국토와 우리 생활 | 동아리 활동 |
학습 주제 | 음악 이야기 | 생활 속 식물을 가꾸어 보아요 | 올바른 선택을 해요 | 우리나라 인구 구성의 변화 살펴보기 | 예술 체육 활동 |
학습활동 및 과제 | □ 빌헬름 텔 서곡 알아보기 □ 음악을 감상하고 장면의 내용과 음악적 특징 구분하기 | □식물 가꾸기의 과정알아보기 (상추와 고추) □식물가꾸기 일지 써보기 | □정직한 생활의 중요성알기 □정직한 선언문 작성해보기 | □과거의 우리나라 인구구성 알아보기 □우리나라의 인구구성 살펴보기 | 미술작품 만나기 |
교과서 | 음악책 40-41쪽 | 교과서 25-29 | 교과서 16~17쪽 | 교과서 59~63쪽 | - |
준비물 | - | 교과서 | 교과서, 노트 | 교과서 | -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