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18(월) | 5/19(화) | 5/20(수) | 5/21(목) | 5/22(금) |
1교시 (9:00 ~ 9:40) | 과목 | 영어(5-1) | 국어 | 5-1(과학) | 수학 | 국어 |
단원명 | 3. Please Try Some | 4. 글쓰기의 과정 | 2.온도와 열 | 2. 약수와 배수 ④ | 4. 글쓰기의 과정 |
학습주제 | 음식의 맛을 표현하는 말과 음식을 권하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쓸 내용을 떠올릴 수 있다.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 표현하기 | 공약수와 최대공약수를 구해볼까요 |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낼 수 있다.(2/2) |
학습활동 및 과제 | □ 교과서36-39쪽 학습 □ <과제>영어 단어 쓰기 | □ 쓰기 목적과 대상 정하기 □ 쓸 내용 떠올리기 □내용 생성 및 정리 방법 확인하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14쪽 | □ 공약수와 최대공약수의 의미 알고 구하기 □ 공약수와 최대공약수의 관계 이해하기 | □ 글로 표현하기 □ 단원 정리하기 |
교과서 | 36-39쪽 | 128~132쪽 | 26-27쪽 | 수학책 34-35쪽, 수익 22-23쪽 | 142~145쪽 |
준비물 | 영어공책 | - | .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2교시 (9:50 ~ 10:30) | 과목 | 국어 | 수학 | 5-1(과학) | 5-1(체) | 수학 |
단원명 | 4. 글쓰기의 과정 | 2. 약수와 배수 ③ | 2.온도와 열 | 2.도전 | 2. 약수와 배수 ⑤ |
학습주제 | 호응 관계가 알맞은 문장을 쓸 수 있다. | 곱을 이용하여 약수와 배수의 관계를 알아볼까요 | 온도계 사용하기 | 높이뛰기 |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 문장의 호응에 대해 알기 □ 어색한 문장 바르게 고치기 | □ 두 수의 곱을 이용하여 약수와 배수의 관계 찾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15쪽 | 배면 뛰기 알아보기 | □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
교과서 | 138~141쪽 | 수학책 32-33쪽, 수익 20-21쪽 | 28-29쪽 | | 수학책 36-37쪽, 수익 24-25쪽 |
준비물 | - | - | 체온계(선택)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수학 | 사회 | 영어(5-1) | 영어(5-1) | 미술 |
단원명 | 2. 약수와 배수 ①② | 1. 국토와 우리 생활 | 3. Please Try Some | 3. Please Try Some | 2. 다양한 재료의 표현 |
학습주제 | 단원도입, 약수와 배수를 찾아볼까요 |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 알아보기 | 음식의 맛을 표현하는 말과 음식을 권하고 답하는 말하기 | 음식의 맛을 표현하는 말과 음식을 권하는 표현 읽고 쓰기 | 다양한 방법으로 인물 표현하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 실생활에서 약수와 배수가 필요한 상황 찾아보기 □ 약수와 배수의 의미를 알고 자연수의 약수와 배수 구하기 | □ 기후도 살펴보기 □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 알아보기 □ 기온에 따른 사람들의 생활모습 알아보기 | □교과서 40-41쪽 학습 □<과제>영어 표현 쓰기 | □교과서 42-43쪽 학습 □<과제>unscramble | □ 인물 표현 방법 생각하기 □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인물 표현하기 |
교과서 | 수학책 26-31쪽, 수익 18-19쪽 | 교과서 39~41쪽 | 40-41쪽 | 42-43쪽 | 14쪽 |
준비물 | - | 교과서 | 영어 공책 | · | 모루, 철사, 비누, 찰흙, 조각칼 등 각자 준비한 준비물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창체 | 사회 | 국어 | 국어 | 미술 |
단원명 | 자율활동 | 1. 국토와 우리 생활 | 4. 글쓰기의 과정 | 4. 글쓰기의 과정 | 2. 다양한 재료의 표현 |
학습주제 | 학교폭력예방교육 |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 떠올린 내용을 글로 조직하고 나타낼 수 있다. |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낼 수 있다.(1/2) | 다양한 방법으로 인물 표현하기(2/2) |
학습활동 및 과제 | □ 청소년 단편 영화 ‘하루’를 시청하기 □ 친구들과 보내는 하루의 의미에 대하여 글 쓰기 | □우리나라 계절 구분해보기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 □ 내용을 조직하는 방법 살펴보기 □ 조직된 내용 살피기 | □ 쓸 내용 마련하기 □ 내용 조직하기 | □ 인물 표현 방법 생각하기 □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인물 표현하기 |
교과서 | - | 교과서 42~46쪽 | 133~137쪽 | 142~145쪽 | 14쪽 |
준비물 | - | 교과서 | - | - | 모루, 철사, 비누, 찰흙, 조각칼 등 각자 준비한 준비물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5-1(과학) | 실과 | 체육(5-1) | 5-1(음악) | 5-1(체) |
단원명 | 2.온도와 열 | 2.식물과 동물 | 2.도전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2.도전 |
학습주제 | 색깔이 변하는 신기한 종이컵 | 생활 속 식물을 활용 목적에 따라 분류해 보아요 | 높이뛰기 | 새싹들이다2 | 높이뛰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 □활용 목적에 따른 식물 분류하기 | 가위 뛰기 알아보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새싹들이다’노래부르기 □리코더 연주하기 | 엎드려뛰기 알아보기 |
교과서 | 24-25쪽 | 교과서23~24쪽 | | 12-13쪽 | |
준비물 | . | 교과서,공책 | | 리코더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음악 | 실과 | 도덕 | 사회 | 창체 |
단원명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2.식물과 동물 | 1. 바르고 떳떳하게 | 1. 국토와 우리 생활 | 진로활동 |
학습 주제 | 친구 되는 멋진 방법 | 생활속 식물을 가꾸어보아요 | 바르고 곧은 마음을 실천해 봅시다 | 우리나라의 자연재해 알아보기 | 자기 이해 활동 |
학습활동 및 과제 | □ 친구되는 방법을 생각하며 노랫말을 바꾸어 부르기 □ 리듬악기의 연주법 살펴보기 | □식물이 자라는데 알맞은 환경조건 알아보기 □식물 가꾸기의 과정알아보기 | □‘너 자신을 이긴거야’를 읽고 생각해보기 □나라면 어떻게 행동했을지 생각해보기 | □자연재해의 종류 알아보기 □계절별 자연재해 알아보기 | □ 미래의 나를 위해 노력할 점 3가지 약속하기 |
교과서 | 음악책 38-39쪽 | 교과서25~29쪽 | 교과서 12~15쪽 | 교과서 47~53쪽 | - |
준비물 | - | 교과서,공책 | 교과서,공책 | 교과서,공책 | -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