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1교시 (9:00 ~ 9:40) | 과목 | 영어(5-1) | 국어 | 5-1(과학) | 수학 | 국어 |
단원명 | 2. Whose Drone Is This? | 3. 글을 요약해요 | 3.태양계와 별 | 3. 규칙과 대응 ⑥ | 4. 글쓰기의 과정 |
학습주제 | 미술 작품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을 쓸 수 있다. (1/2) | 밤하늘에서 북극성 찾기 | 대응 관계를 탐구하고 비교해 볼까요 | 문장을 구성하는 성분을 안다. |
학습활동 및 과제 | □교과서 30-31쪽 학습 □<과제>level reading | □ 설명할 대상을 정하고 적절한 자료 수집하기 □ 설명할 대상에 알맞은 설명 방법 탐색하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31쪽 | □ 규칙적인 배열에서 대응 관계에 있는 두 양을 살펴보기 식으로 나타내어 비교하기 | □ 문장을 구성하는 성분 알기 □ 주어, 목적어, 서술어가 모두 들어간 문장 만들기 |
교과서 | 30-31쪽 | 110~111쪽 | 62-63쪽 | 수학 58-59쪽 | 122~127쪽 |
준비물 | · | - | 자 | 수학책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2교시 (9:50 ~ 10:30) | 과목 | 국어 | 수학 | 5-1(과학) | 5-1(체) | 수학 |
단원명 | 3. 글을 요약해요 | 3. 규칙과 대응 ⑤ | 3.태양계와 별 | 2.도전 | 3. 규칙과 대응 ⑦⑧ |
학습주제 | 구조를 생각하며 글을 요약할 수 있다. | 생활 속에서 대응 관계를 찾아 식으로 나타내어 볼까요 | 행성과 별의 차이 알기 | 멀리뛰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 글의 구조에 따라 내용을 요약하는 방법 알아보기 □ 글의 구조에 따라 내용 요약하기 | □ 생활속에서 볼 수 있는 대응 관계에 대해 이야기 하기 □ 생활 속 대응 관계를 탐색하며 수학과 생활에 대해 생각해 보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32쪽 | 동작 살펴보고 평가하기 | □ 단원평가 □ 로봇의 규칙을 알아볼까요 |
교과서 | 105~109쪽 | 수학 56-57쪽, 수학익힘 38-39쪽 | 64-65쪽 | | 수학 60-63쪽 |
준비물 | - | 수학책, 수학익힘책 | 유성 펜 3개(다른 색), 실험관찰 81쪽 투명필름 | | 수학책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수학 | 사회 | 영어(5-1) | 영어(5-1) | 미술 |
단원명 | 3. 규칙과 대응 ④ | 1. 국토와 우리 생활 | 2. Whose Drone Is This? | 2. Whose Drone Is This? | 2. 다양한 재료의 표현 |
학습주제 | 대응 관계를 식으로 나타내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 | 예시문을 참고하여 물건의 주인을 찾아 주는 짧은 글 쓰기 |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 정리하기 | 재료에 알맞은 표현으로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1/2) |
학습활동 및 과제 | □ 주어진 두 양 사이의 관계를 표를 이용하여 알아보기 □ 대응 관계를 나타낸 식의 의미 알아보기 | □우리나라의 산지, 하천, 평야의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기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의 특징 알아보기 | □교과서 32-33쪽 학습 □<과제>물건의 주인을 찾아 주기 위한 글 쓰기 | □교과서 34-35쪽 학습 □2단원 테스트 | □ 작품의 재료와 표현 방법 알아보기 □ 다양한 재료로 표현하기 |
교과서 | 수학 54-55쪽, 수학익힘 36-37쪽 | 교과서 29~35쪽 | 32-33쪽 | 34-35쪽 | 13쪽 |
준비물 | 수학책, 수학익힘책 | 교과서 | · | · | 스케치북, 목공용 풀, 각자 준비한 재료 등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창체 | 사회 | 국어 | 국어 | 미술 |
단원명 | 진로활동 | 1. 국토와 우리 생활 | 3. 글을 요약해요 | 3. 글을 요약해요 | 2. 다양한 재료의 표현 |
학습주제 | 진로탐색활동 |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 |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을 쓸 수 있다. (2/2) | 자료를 찾아 읽고 요약할 수 있다. | 재료에 알맞은 표현으로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1/2) |
학습활동 및 과제 | □ 다양한 직업을 조사하고 직업 카드 만들기 □ 미래의 직업 세계에 대하여 알아보기 | □우리나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 □교과서 33쪽 지도의 해안선을 따라 그리고 표에 서해안, 동해안, 남해안의 특징을 써보기 | □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쓰기 | □ 주제를 정하고 적절한 자료 수집하기 □ 내용에 적합한 설명 방법 정하기 □ 설명하는 글쓰기 | □ 작품의 재료와 표현 방법 알아보기 □ 다양한 재료로 표현하기 |
교과서 | 진로와 직업 64-70쪽 | 교과서 29~35쪽 | 112~114쪽 | 115~121쪽 | 13쪽 |
준비물 | 진로와 직업 교과서, 사인펜(또는 볼펜), 연필 | 교과서 | - | - | 스케치북, 목공용 풀, 각자 준비한 재료 등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5-1(과학) | 실과 | 체육(5-1) | 5-1(음악) | 5-1(체) |
단원명 | 3.태양계와 별 | 2.식물과 동물 | 2.도전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2.도전 |
학습주제 | 밤하늘에서 북극성 찾기 | 가꾸기와 기르기의 의미 알아보기 | 멀리뛰기 | 새싹들이다 | 높이뛰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31쪽 | □가꾸기와 기르기를 시작한 까닭 알아보기 □생명기술 시스템을 적용한 가꾸기와 기르기의 발전과정 알아보기 | 멀리뛰기 동작 익히기 (3/3)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새싹들이다’노래부르기 □‘당김음’의 의미 알기 | 높이뛰기 알아보기 |
교과서 | 62-63쪽 | 교과서20~21쪽 | | 12-13쪽 | |
준비물 | 자 | 교과서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음악 | 실과 | 도덕 | 사회 | 창체 |
단원명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2.식물과 동물 |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 1. 국토와 우리 생활 | 진로활동 |
학습 주제 | 친구 되는 멋진 방법 | 동식물 자원이 중요한 까닭은 무엇일까요? | 사이버 폭력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 우리나라의 기후 살펴보기 | 진로탐색활동 |
학습활동 및 과제 | □ 노랫말의 의미를 생각하며 따라 부르기 □ 가락의 흐름(차례가기, 뛰어가기)의 특징 이해하기 | □동식물 자원이 중요한 까닭 알아보기 □동식물 자원이 활용되는 곳 알아보기 | □사이버 폭력에 대해 알아보기 □사이버 폭력의 문제점을 찾아보기 해결해 보기 | □우리나라의 기후 살펴보기 □계절에 따른 생활모습 알아보기 | □ 직업가치관의 의미와 중요성 알기 □ 일 속에 숨어 있는 행복 찾기 |
교과서 | 음악책 38-39쪽 | 교과서22쪽 | 교과서 90~93쪽 | 교과서 36~38쪽 | 진로와 직업 72-78쪽 |
준비물 | -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 | 진로와 직업 교과서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