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4(월) | 5/5(화) | 5/6(수) | 5/7(목) | 5/8(금) |
1교시 (9:00 ~ 9:40) | 과목 | 영어 | 어린이날 | 과학 | 수학 | 국어 |
단원명 | 2. Whose Drone Is This? | 3.태양계와 별 | 3. 규칙과 대응 ①② | 3. 글을 요약해요 |
학습주제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태양계 행성은 태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을까요 | 단원 도입, 두 양 사이의 관계를 알아볼까요(1/2) | 여러 가지 설명 방법을 안다.(2/2) |
학습활동 및 과제 | □ 교과서 24-25쪽학습 (e학습터 ‘영어 공부’ 활용) □주요 단어 쓰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29쪽 | □ 단원에서 배울 내용 살펴보기 □ 대응 관계의 의미를 이해하고 두 양 사이의 대응 관계를 표현하기 | □ 열거의 특징 알기 □ 대상을 설명하는 방법에 따라 내용 정리하기 |
교과서 | 24-25쪽 | 58-59쪽 | 수학 48-51쪽, 수학익힘 31-33쪽 | 101~104쪽 |
준비물 | 영어 공책 | 두루마리 휴지 | 수학책, 수학익힘책 | -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2교시 (9:50 ~ 10:30) | 과목 | 국어 | | 과학 | 체육 | 수학 |
단원명 | 2. 작품을 감상해요 | 3.태양계와 별 | 2.도전 | 3. 규칙과 대응 ③ |
학습주제 | 경험을 떠올리며 시를 쓸 수 있다.(2/2) | 별과 별자리 찾기 | 멀리뛰기 | 두 양 사이의 관계를 알아볼까요(2/2) |
학습활동 및 과제 | □ 시에 대한 느낌 말하기 □ 자신의 경험이 잘 드러나도록 시 바꾸어 쓰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solar system scope 사용하여 별자리 관측하기 □실험관찰 30쪽 | 멀리뛰기의 동작 익히기(1/3) | □ 규칙적인 배열에서 대응관계를 찾고 대응 관계를 만들어 보기 |
교과서 | 87~91쪽 | 60-61쪽 | | 수학 48-51쪽, 수학익힘 34-35쪽 |
준비물 | - | solar system scope 사이트 | | 수학책, 수학익힘책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수학 | | 영어 | 영어 | 미술 |
단원명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⑨ | 2. Whose Drone Is This? | 2. Whose Drone Is This? | 2. 다양한 재료의 표현 |
학습주제 | 탐구수학- 계산기를 사용하여 계산해 볼까요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하기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표현과 확인을 요청하는 표현을 읽고 이해하기 | 여러 가지 재료로 제작된 작품 감상하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 계산기를 사용하여 혼합계산식 결과 비교하기 □ 계산기의 저장 기능을 이용하여 혼합계산식 계산하기 | □ 교과서 26-27쪽 학습 (e학습터 ‘영어 공부’ 활용) □ 주요 표현 쓰기 | □교과서 28-29쪽 학습 (e학습터 ‘영어 공부’ 활용) □word search 과제 | □ 작품의 재료와 표현 방법 알아보기 □ 여러 가지 작품을 감상하기 |
교과서 | 수학24-25쪽 | 26-27쪽 | 28-29쪽 | 12, 15쪽 |
준비물 | 수학, 수학익힘책, 계산기 | 영어공책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창체 | | 국어 | 국어 | 미술 |
단원명 | 자율활동 | 3. 글을 요약해요 | 3. 글을 요약해요 | 2. 다양한 재료의 표현 |
학습주제 | 학교폭력 예방 교육 |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을 나눌 수 있다. | 여러 가지 설명 방법을 안다.(1/2) | 여러 가지 재료로 제작된 작품 감상하기(2/2) |
학습활동 및 과제 | □ 학교폭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대처방안 살펴보기 | □ 설명하는 글의 필요성 생각하기 □ 여러 가지 설명하는 글 을 찾아 읽기 | □ 비교, 대조의 특징 알기 □ 대상을 설명하는 방법에 따라 내용 정리하기 | □ 작품의 재료와 표현 방법 알아보기 □ 여러 가지 작품을 감상하기 |
교과서 | - | 94~97쪽 | 98~100쪽 | 12, 15쪽 |
준비물 | - | -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과학 | | 체육 | 음악 | 체육 |
단원명 | 3.태양계와 별 | 2.도전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2.도전 |
학습주제 | 태양계 행성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 멀리뛰기 알아보기 | 청어엮자 | 멀리뛰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28쪽 | ①멀리뛰기에 대해 알아보기 ②멀리뛰기의 기본자세 연습하기 | □e학습터에서 구글프레젠테이션 ‘청어엮자’ 학습하기 □악보 읽는 방법 알기(2) | 멀리뛰기의 동작 익히기(2/3) |
교과서 | 56-57쪽 | | 11쪽 | |
준비물 | 실험관찰 75-79쪽 모형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음악 | 도덕 | 사회 | 창체 |
단원명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 1. 국토와 우리 생활 | 자율활동 |
학습 주제 | 음악으로 하나되어 | 사이버 문제 지혜롭게 해결해요 | 우리나라의 지형살펴보기 | 범교과-인성교육 |
학습활동 및 과제 | □세계 여러 나라의 노래를 우리말과 원어로 재미있게 노래 부르기 □ 다른 나라의 문화를 존중하는 태도 기르기 | □개인정보와 저작권알아보기 □개인정보와 저작권을 존중하는 방법 | □우리나라의 지형살펴보기 □점토를 활용하여 우리나라의 지형 만들어보기 | □ 어버이날 부모님께 드릴 카드 만들고 편지 쓰기 |
교과서 | 음악책 36-37쪽 | 교과서88-89 | 교과서 26~28쪽 | - |
준비물 | 음악책 | 도덕책 | 사회책, 밤색점토 | 흰 8절 도화지 2장(또는 스케치북), 가위, 풀, 색연필, 사인펜, 색종이(빨간색, 초록색)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