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1(금) | 1교시 (9:00 ~ 9:40) | 과목 | 과학(전담) | 국어 | 국어 | 석가탄신일 | 국어 | 단원명 | 3.태양계와 별 | 2. 작품을 감상해요 | 2. 작품을 감상해요 | 2. 작품을 감상해요 | 학습주제 | 태양계에는 어떤 구성원이 있을까요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을 안다. | 경험을 떠올리며 시를 읽을 수 있다. | 경험을 떠올리며 시를 쓸 수 있다.(1/2)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27쪽 (solar system scope 프로그램 활용) |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읽기 □ 경험을 떠올리며 글을 읽으면 좋은 점 정리하기 | □ 경험을 떠올리며 시를 감상하는 방법 알아보기 □ 시에 나타난 말하는 이의 경험 파악하기 | □ 시에 대한 느낌 말하기 □ 자신의 경험이 잘 드러나도록 시 바꾸어 쓰기 | 교과서 | 54-55쪽 | 국어책 60~67쪽 | 국어책 68~73쪽 | 국어책 84~86쪽 | 준비물 | solar system scope 프로그램 (활용방법 탑재) | .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2교시 (9:50 ~ 10:30) | 과목 | 과학(전담) | 사회 | 영어(전담) | 수학 | 단원명 | 3.태양계와 별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 Where are you from?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⑧ | 학습주제 | 태양계 행성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 예시문을 참고하여 자신을 소개하는 글 쓰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28쪽 | □우리나라 행정구역 퍼즐 맞추기 □주제 마무리 | □교과서 18-19쪽 학습 □여권 만들기 | □ 여러 가지 혼합 계산에 관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이 단원에서 배운 내용 정리하기 | 교과서 | 56-57쪽 | 교과서 22~25쪽 | 18-19쪽 | 수학22-23쪽, 수익 16쪽 | 준비물 | 실험관찰 75-79쪽 모형 | 사회책 | A4 종이, 색연필 | 수학, 수학익힘책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영어(전담) | 수학 | 과학(전담) | 영어(전담) | 단원명 | 1. Where are you from?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⑥ | 3.태양계와 별 | 1. Where are you from? | 학습주제 | 희귀동물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태양계 행성은 태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을까요 |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 정리하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교과서 16-17쪽 학습 □unscramble 과제 |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 )가 섞여 있는 식의 계산 순서를 설명하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실험관찰 29쪽 | □교과서 20-21쪽 학습 □단원 평가 | 교과서 | 16-17쪽 | 수학18-19쪽, 수익 14-15쪽 | 58-59쪽 | 20-21쪽 | 준비물 | · | 수학, 수학익힘책 | 두루마리 휴지 |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체육(전담) | 창체 | 수학 | 석가탄신일 | 체육(전담) | 단원명 | 1. 건강 | 자율활동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⑦ | 1. 건강 | 학습주제 | 건강체력기르기1 | 민주시민교육 | 문제를 만들어 볼까요 | 건강체력기르기2 | 학습활동 및 과제 | ①영상을 보며 건강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 해보기 ②활동 두 줄 소감 E학습터게시판에 남기기 | □ 지구의 날 의미알기 □ 지구온난화와 환경파괴를 막기 위해 우리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하기 | □ 주어진 혼합 계산식에 어울리는 새로운 문제를 만들어 계산하기 | ①영상을 보며 건강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 해보기 ②활동 두 줄 소감 E학습터게시판에 남기기 | 교과서 | | - | 수학18-19쪽, 수익 14-15쪽 | | 준비물 | | 필기구, 간단한 메모지 | 수학, 수학익힘책 |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사회 | 음악(전담) | 국어 | 도덕 | 단원명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2. 작품을 감상해요 |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 학습주제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 고사리꺾자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 사이버 예절 함께 지켜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행정구역의 의미 알기 □우리나라 행정구역의 위치와 명칭을 알아보아요 | □고사리 꺾자 음악 파일 다운 받고 노래부르기 □악보 읽는 방법 알기 |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 이어질 이야기 상상하기 |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할 예절을 알아보고 친구들과 함께 실천해 봅시다. | 교과서 | 교과서 22~25쪽 | 10-11쪽 | 국어책 74~78쪽 | 교과서84-87 | 준비물 | 교과서 | . | . | 도덕책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실과 | 실과 | 음악 | 창체 | 단원명 | 1.나의 성장과 발달 | 1.나의 성장과 발달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자율활동 | 학습 주제 | 성적 발달과 관련된 자기 관리 방법을 알아보아요(1/2) | 성적 발달과 관련된 자기 관리 방법을 알아보아요(1/2) | 음악으로 하나되어 | 학교폭력예방교육 | 학습활동 및 과제 | □내몸 관리 실천방안 알아보기 □나의 몸 변화 일기써보기 | □아동기의 성적발달 다시 확인하기 □ 내 몸을 사랑하기 위한 긍정적인 다짐한줄 쓰기 | □세계 여러 나라의 노래를 우리말과 원어로 재미있게 노래 부르기 □ 노랫말에 어울리는 신체표현하며 노래부르기 | □ 학교폭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대처방안을 살펴보기 | 교과서 | 교과서 14-15 | 교과서 14-15 | 음악책 34-35쪽 | - | 준비물 | 실과책 | 실과책 | 음악책 | 필기구, 간단한 메모지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