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0(월) | | | | | 1교시 (9:00 ~ 9:40) | 과목 | 영어(5-1) | | | | | 단원명 | 1. Where are you from? | | | | | 학습주제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하기 | | | |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교과서 12-13쪽 학습하기 □1단원 단어 쓰기 | | | | | 교과서 | 12-13쪽 | | | | | 준비물 | 영어 공책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 | | | | 2교시 (9:50 ~ 10:30) | 과목 | 국어 | | | | | 단원명 | 1. 대화와 공감 | | | | | 학습주제 | 대화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2/2) | | | | | 학습활동 및 과제 | □ 상황에 어울리는 적절한 표정과 말투 알아보기 □ 말을 주고받을 때 표정과 말투의 역할 알아보기 | | | | | 교과서 | 국어책 38-39쪽 | | | | | 준비물 | .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 | |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수학 | | | | | 단원명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①② | | | | | 학습주제 | □ 단원 살펴보기 □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 | | | 학습활동 및 과제 | □슬기네 가족 이야기를 듣고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식의 계산 순서 알아보기 | | | | | 교과서 | 수학 8-11쪽, 수익 5-7쪽 | | | | | 준비물 | 수학, 수학익힘책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 | |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창체 | | | | | 단원명 | 진로활동 | | | | | 학습주제 | 자기이해활동 | | | | | 학습활동 및 과제 | □나에 대하여 이야기 해요 □나의 보물지도 만들기 □인생 곡선 그리기 | | | | | 교과서 | 진로와 직업 8-13쪽 | | | | | 준비물 | 진로와 직업 교과서, 네임펜, 포스트잇, 사인펜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 | |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5-1(과학) | | | | | 단원명 |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 | | | 학습주제 | 탐구 문제를 정해볼까요?/ 실험을 계획해 볼까요? | | | |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실험 안전교육 ppt파일 보고 퀴즈풀기 | | | | | 교과서 | 10-13쪽 | | | | | 준비물 | .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 | |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음악 | | | | | 단원명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 | | | 학습 주제 | 기차를 타고 | | | | | 학습활동 및 과제 | □ 같은 가락, 다른 가락에 유의하고 주제를 구별하며 감상하기 | | | | | 교과서 | 음악책 32-33쪽 | | | | | 준비물 | 음악공책, 음악책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