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청초등학교 5학년 1반 원격(온라인) 수업 계획> 2020.4.20.(월) ~ 4.24.(금) 담임: 이종민 ※ 온라인 수업 시간표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4.20. ~ 4.24. | 1교시 | 영어 | 국어 | 과학 | 수학 | 국어 | 2교시 | 국어 | 수학 | 과학 | 체육 | 수학 | 3교시 | 수학 | 사회 | 영어 | 영어 | 미술 | 4교시 | 창체 | 사회 | 국어 | 국어 | 미술 | 5교시 | 과학 | 실과 | 체육 | 음악 | 체육 | 6교시 | 음악 | 실과 | 도덕 | 사회 | 창체 |
※ 과목별 상세 진도 안내 구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1교시 (9:00 ~ 9:40) | 과목 | 영어(5-1) | 국어 | 5-1(과학) | 수학 | 국어 | 단원명 | 1. Where are you from? | 1. 대화와 공감 |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④ | 1. 대화와 공감 | 학습주제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하기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 실험을 해볼까요?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교과서 12-13쪽 학습하기 □1단원 단어 쓰기 | □ 칭찬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기 □ 칭찬의 중요성과 칭찬하는 방법 이야기하기 |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실험 안전교육 ppt파일 보고 퀴즈풀기 |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을 세우고 계산 순서 알아보기 | □ 공감의 개념 이해하기 □ 역할을 정해 공감하며 대회하기 | 교과서 | 12-13쪽 | 국어책 40-43쪽 | 14-15쪽 | 수학14-15쪽, 수익 10-11쪽 | 국어책 50-54쪽 | 준비물 | 영어 공책 | . | . | 수학, 수학익힘책 | . | 원격수업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2교시 (9:50 ~ 10:30) | 과목 | 국어 | 수학 | 5-1(과학) | 5-1(체) | 수학 | 단원명 | 1. 대화와 공감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③ |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건강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⑤ | 학습주제 | 대화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2/2) |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실험 결과를 정리하고 해석해 볼까요? 결론을 내려볼까요? | 건강 체력 운동 (심폐지구력)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학습활동 및 과제 | □ 상황에 어울리는 적절한 표정과 말투 알아보기 □ 말을 주고받을 때 표정과 말투의 역할 알아보기 | □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세우고 계산 순서 알아보기 | □e학습터 영상 복습하기 □실관 6-7쪽 활동하기 | ①심폐지구력을 기르는 운동 영상보고 따라 하기 ②활동 두줄소감 게시판에 올리기 |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세우고 계산 순서 알아보기 | 교과서 | 국어책 38-39쪽 | 수학12-13쪽, 수익 8-9쪽 | 16-21쪽 | | 수학16-17쪽, 수익 12-13쪽 | 준비물 | . | 수학, 수학익힘책 | 수성사인펜, 종이, 물 | | 수학, 수학익힘책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수학 | 사회 | 영어(5-1) | 영어(5-1) | 미술 | 단원명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①②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 Where are you from? | 1. Where are you from? | 새로운 나의 발견 | 학습주제 | □ 단원 살펴보기 □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우리 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표현과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을 읽고 이해하기 | 희귀 동물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 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기(1/2) | 학습활동 및 과제 | □슬기네 가족 이야기를 듣고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식의 계산 순서 알아보기 | □영해, 영공, 영토의 의미를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영역을 영토, 영해, 영공으로 나누어 설명해보기 | □교과서 14-15쪽 학습하기 □핵심 표현 따라 쓰기 | □교과서 16-17쪽 학습하기 □핵심 표현 따라 쓰기 | □ 나를 탐색하기 □ 다양한 방법으로 나의 특징을 탐색하고 나타내기 | 교과서 | 수학 8-11쪽, 수익 5-7쪽 | 13~15 | 14-15쪽 | 16-17쪽 | 미술 8-9쪽 | 준비물 | 수학, 수학익힘책 | 교과서, 노트 | 영어 공책 | | 색종이, 풀, 가위, 펜, A4용지 또는 스케치북, 잡지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창체 | 사회 | 국어 | 국어 | 미술 | 단원명 | 진로활동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 대화와 공감 | 1. 대화와 공감 | 새로운 나의 발견 | 학습주제 | 자기이해활동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 보기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1/2)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2/2) | 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기(2/2) | 학습활동 및 과제 | □나에 대하여 이야기 해요 □나의 보물지도 만들기 □인생 곡선 그리기 | □어떻게 하면 우리 국토를 가꾸고 지킬 수 있을까 생각해보기 □우리 국토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고,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해보기 | □ 다른 사람에게 조언하는 방법 이야기하기 | □ 친구에게 조언을 듣고 싶은 내용 떠올리기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는 방법 정리하기 | □ 나를 탐색하기 □ 다양한 방법으로 나의 특징을 탐색하고 나타내기 | 교과서 | 진로와 직업 8-13쪽 | 16~18 | 국어책 44-47쪽 | 국어책 48-49쪽 | 미술 8-9쪽 | 준비물 | 진로와 직업 교과서, 네임펜, 포스트잇, 사인펜 | 교과서 | . | . | 색종이, 풀, 가위, 펜, A4용지 또는 스케치북, 잡지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5-1(과학) | 실과 | 체육(5-1) | 5-1(음악) | 5-1(체) | 단원명 |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나의 성장과 발달 | 1. 건강 | 1.음악으로 여는 마음 | 1. 건강 | 학습주제 | 탐구 문제를 정해볼까요?/ 실험을 계획해 볼까요? | 건강한 발달 | 건강 체력 운동 (유연성) | 고사리꺾자 청어엮자 | 건강 체력 운동 계획 | 학습활동 및 과제 |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실험 안전교육 ppt파일 보고 퀴즈풀기 | □건강한 발달을 위해 필요한 조건 알아보기 | ①유연성을 기르는 운동 영상 보고 따라하기 ② 활동 후 소감 온라인 학습방에 제출하기 | □고사리 꺾자, 청어엮자 음악 파일 다운 받고 노래부르기 | ①자신의 건강 체력 계획표 만들기 ②계획표 게시판에 올리기 | 교과서 | 10-13쪽 | 12 | | 10-11쪽 | | 준비물 | . | 교과서, A4용지 | | . |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음악 | 실과 | 도덕 | 사회 | 진로활동 | 단원명 |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 1.나의 성장과 발달 |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 1. 국토와 우리 생활 | 자기이해활동 | 학습 주제 | 기차를 타고 | 아동기의 성의 발달 | 사이버 세상, 건전하게 생활해요 |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기 | □ 나의 적성 알기 □주니어 커리어넷을 통해 진로 흥미 탐색하기 | 학습활동 및 과제 | □ 같은 가락, 다른 가락에 유의하고 주제를 구별하며 감상하기 | □아동기의 성적 발달의 특징 알아보기 | □사이버 공간의 특징 알아보기 □건전한 사이버 공간을 만들려면 | □교과서 활동자료ⓛ을 교과서 19쪽에 겹쳐보고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살펴보기 □교과서 19쪽 지도에서 내가 사는 지역의 위치를 표시하고 어느 지방에 속하는지 알아보기 | 진로와 직업 26-31쪽 | 교과서 | 음악책 32-33쪽 | 13 | 78~83 | 19~21 | 진로와 직업 | 준비물 | 음악공책, 음악책 | 교과서, A4용지 | 교과서,노트 | 교과서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원격수업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e학습터 | 학습터 | e-학습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