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5학년 1반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선생님 : 이종민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4월 4주차 주간학습 계획

이름 이종민 등록일 20.04.20 조회수 63

<양청초등학교 5학년 1반 원격(온라인) 수업 계획>

2020.4.20.() ~ 4.24.()

담임: 이종민

온라인 수업 시간표

구분

4.20.

~

4.24.

1교시

영어

국어

과학

수학

국어

2교시

국어

수학

과학

체육

수학

3교시

수학

사회

영어

영어

미술

4교시

창체

사회

국어

국어

미술

5교시

과학

실과

체육

음악

체육

6교시

음악

실과

도덕

사회

창체

과목별 상세 진도 안내

구분

4/20()

4/21()

4/22()

4/23()

4/24()

1교시

(9:00

~

9:40)

과목

영어(5-1)

국어

5-1(과학)

수학

국어

단원명

1. Where are you from?

1. 대화와 공감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1. 대화와 공감

학습주제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말하기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실험을 해볼까요?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학습활동 및 과제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교과서 12-13쪽 학습하기

1단원 단어 쓰기

칭찬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기

칭찬의 중요성과 칭찬하는 방법 이야기하기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실험 안전교육 ppt파일 보고 퀴즈풀기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을 세우고 계산 순서 알아보기

공감의 개념 이해하기

역할을 정해 공감하며 대회하기

교과서

12-13

국어책 40-43

14-15

수학14-15, 수익 10-11

국어책 50-54

준비물

영어 공책

.

.

수학, 수학익힘책

.

원격수업

e학습터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2교시

(9:50

~

10:30)

과목

국어

수학

5-1(과학)

5-1()

수학

단원명

1. 대화와 공감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 건강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학습주제

대화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2/2)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실험 결과를 정리하고 해석해 볼까요?

결론을 내려볼까요?

건강 체력 운동

(심폐지구력)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학습활동 및 과제

상황에 어울리는 적절한 표정과 말투 알아보기

말을 주고받을 때 표정과 말투의 역할 알아보기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세우고 계산 순서 알아보기

e학습터 영상 복습하기

실관 6-7쪽 활동하기

심폐지구력을 기르는 운동 영상보고 따라 하기

활동 두줄소감 게시판에 올리기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세우고 계산 순서 알아보기

교과서

국어책 38-39

수학12-13, 수익 8-9

16-21

수학16-17, 수익 12-13

준비물

.

수학, 수학익힘책

수성사인펜, 종이,

수학, 수학익힘책

원격수업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e학습터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3교시

(10:40

~

11:20)

과목

수학

사회

영어(5-1)

영어(5-1)

미술

단원명

1. 자연수의 혼합 계산①②

1. 국토와 우리 생활

1. Where are you from?

1. Where are you from?

새로운 나의 발견

학습주제

단원 살펴보기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우리 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표현과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을 읽고 이해하기

희귀 동물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기(1/2)

학습활동 및 과제

슬기네 가족 이야기를 듣고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식의 계산 순서 알아보기

영해, 영공, 영토의 의미를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영역을 영토, 영해, 영공으로 나누어 설명해보기

교과서 14-15쪽 학습하기

핵심 표현 따라 쓰기

교과서 16-17쪽 학습하기

핵심 표현 따라 쓰기

나를 탐색하기

다양한 방법으로 나의 특징을 탐색하고 나타내기

교과서

수학 8-11, 수익 5-7

13~15

14-15

16-17

미술 8-9

준비물

수학, 수학익힘책

교과서, 노트

영어 공책

색종이, , 가위, , A4용지 또는 스케치북, 잡지

원격수업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e-학습터

e학습터

e학습터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4교시

(11:30

~

12:10)

과목

창체

사회

국어

국어

미술

단원명

진로활동

1. 국토와 우리 생활

1. 대화와 공감

1. 대화와 공감

새로운 나의 발견

학습주제

자기이해활동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 보기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1/2)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2/2)

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기(2/2)

학습활동 및 과제

나에 대하여 이야기 해요

나의 보물지도 만들기

인생 곡선 그리기

어떻게 하면 우리 국토를 가꾸고 지킬 수 있을까 생각해보기

우리 국토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고,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해보기

다른 사람에게 조언하는 방법 이야기하기

친구에게 조언을 듣고 싶은 내용 떠올리기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는 방법 정리하기

나를 탐색하기

다양한 방법으로 나의 특징을 탐색하고 나타내기

교과서

진로와 직업 8-13

16~18

국어책 44-47

국어책 48-49

미술 8-9

준비물

진로와 직업 교과서, 네임펜, 포스트잇, 사인펜

교과서

.

.

색종이, , 가위, , A4용지 또는 스케치북, 잡지

원격수업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e-학습터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5교시

(13:00

~

13:40)

과목

5-1(과학)

실과

체육(5-1)

5-1(음악)

5-1()

단원명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나의 성장과 발달

1. 건강

1.음악으로 여는 마음

1. 건강

학습주제

탐구 문제를 정해볼까요?/

실험을 계획해 볼까요?

건강한 발달

건강 체력 운동

(유연성)

고사리꺾자

청어엮자

건강 체력 운동 계획

학습활동 및 과제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실험 안전교육 ppt파일 보고 퀴즈풀기

건강한 발달을 위해 필요한 조건 알아보기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 영상 보고 따라하기

활동 후 소감 온라인 학습방에 제출하기

고사리 꺾자, 청어엮자 음악 파일 다운 받고 노래부르기

자신의 건강 체력 계획표 만들기

계획표 게시판에 올리기

교과서

10-13

12

10-11

준비물

.

교과서, A4용지

.

원격수업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e학습터

e학습터

e학습터

e학습터

6교시

(13:50

~

14:30)

과목

음악

실과

도덕

사회

진로활동

단원명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1.나의 성장과 발달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1. 국토와 우리 생활

자기이해활동

학습

주제

기차를 타고

아동기의 성의 발달

사이버 세상, 건전하게 생활해요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기

나의 적성 알기

주니어 커리어넷을 통해 진로 흥미 탐색하기

학습활동 및 과제

같은 가락, 다른 가락에 유의하고 주제를 구별하며 감상하기

아동기의 성적 발달의 특징 알아보기

사이버 공간의 특징 알아보기

건전한 사이버 공간을 만들려면

교과서 활동자료을 교과서 19쪽에 겹쳐보고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살펴보기

교과서 19쪽 지도에서 내가 사는 지역의 위치를 표시하고 어느 지방에 속하는지 알아보기

진로와 직업 26-31

교과서

음악책 32-33

13

78~83

19~21

진로와 직업

준비물

음악공책, 음악책

교과서, A4용지

교과서,노트

교과서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원격수업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e학습터

학습터

e-학습터

 

이전글 4월 20일 온라인 학습계획
다음글 4월 17일 학습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