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 4/21(화) | | | | 1교시 (9:00 ~ 9:40) | 과목 | | 국어 | | | | 단원명 | | 1. 대화와 공감 | | | | 학습주제 |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 | | | 학습활동 및 과제 | | □ 칭찬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기 □ 칭찬의 중요성과 칭찬하는 방법 이야기하기 | | | | 교과서 | | 국어책 40-43쪽 | | | | 준비물 | | . | | | | 원격수업 |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 | | 2교시 (9:50 ~ 10:30) | 과목 | | 수학 | | | | 단원명 |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③ | | | | 학습주제 | |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 | | 학습활동 및 과제 | | □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세우고 계산 순서 알아보기 | | | | 교과서 | | 수학12-13쪽, 수익 8-9쪽 | | | | 준비물 | | 수학, 수학익힘책 | | | | 원격수업 | | e-학습터 및 학급게시판 | | | | 3교시 (10:40 ~ 11:20) | 과목 | | 사회 | | | | 단원명 | | 1. 국토와 우리 생활 | | | | 학습주제 | | 우리 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 | | | 학습활동 및 과제 | | □영해, 영공, 영토의 의미를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영역을 영토, 영해, 영공으로 나누어 설명해보기 | | | | 교과서 | | 13~15 | | | | 준비물 | | 교과서, 노트 | | | | 원격수업 | | e-학습터 | | | |
4교시 (11:30 ~ 12:10) | 과목 | | 사회 | | | | 단원명 | | 1. 국토와 우리 생활 | | | | 학습주제 |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 보기 | | | | 학습활동 및 과제 | | □어떻게 하면 우리 국토를 가꾸고 지킬 수 있을까 생각해보기 □우리 국토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고,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해보기 | | | | 교과서 | | 16~18 | | | | 준비물 | | 교과서 | | | | 원격수업 | | e-학습터 | | | | 5교시 (13:00 ~ 13:40) | 과목 | | 실과 | | | | 단원명 | | 1.나의 성장과 발달 | | | | 학습주제 | | 건강한 발달 | | | | 학습활동 및 과제 | | □건강한 발달을 위해 필요한 조건 알아보기 | | | | 교과서 | | 12 | | | | 준비물 | | 교과서, A4용지 | | | | 원격수업 | | e학습터 | | | | 6교시 (13:50 ~ 14:30) | 과목 | | 실과 | | | | 단원명 | | 1.나의 성장과 발달 | | | | 학습 주제 | | 아동기의 성의 발달 | | | | 학습활동 및 과제 | | □아동기의 성적 발달의 특징 알아보기 | | | | 교과서 | | 13 | | | | 준비물 | | 교과서, A4용지 | | | | 원격수업 | | e학습터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