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0반

1. 서로 도우며 공부해요.

2. 서로 어울려 놀아요.

3. 자신을 믿고 사랑해요.

행복을 주고받는 어린이
  • 선생님 : 구자미
  • 학생수 : 남 15명 / 여 16명

2024년 4월 16일 화요일

이름 구자미 등록일 24.04.16 조회수 8

2024.04.16.() 5-10 학급 알림장

★★★[학교폭력실태조사 참여!] 선생님이 나눠준 자료를 활용해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조사에 참여하기.

-> 아직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금일 내로 꼭 참여하기.

-> 참여 후 다음 예시와 같이 담임교사에게 메시지 전송하기. “신짱구 설문조사 참여 완료!”

★★★[현장체험학습 안내] 426() 대전국립중앙과학관

-> 복장 : 얇은 바지, 얇은 윗옷, 활동하기 편한 운동화, 휴대폰과 돈만 따로 담을 수 있는 슬링백 또는 작은 가방은 필수, 작은 햇볕을 가릴 수 있는 모자는 착용하고 싶은 사람만.

-> 준비물 : 도시락, , 사탕과 껌을 제외한 간단한 간식, 물티슈 또는 화장지, 자신이 배출하는 쓰레기를 담기 위한 작은 종량제 봉투 1, 멀미로 인한 구토 대비용 검정 비닐 봉투 1, 필기도구, 멀미약, 용돈은 3만원 이하.

-> 당일 반드시 아침 830분까지 등교하기! 지각은 절대 안 됨!

-> 오후 3시쯤 학교 도착 예정임.

★★★[과학 수행평가 공지] 429일 월요일에 과학 1단원 수행평가 실시.

-> 과학 전담 선생님이 평가 실시.

-> 미리 공부하기.

★★★[국어 과제]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 쓰기.

-> 국어 교과서 113쪽에 작성하기.

-> 제출기한 : 423[] 하교 전까지.

★★★[국어 과제2] 모둠이 협동하여 설명하는 글쓰기

-> 각자 쓰기로 정한 문단을 쓰고, 다시 고쳐쓰기를 반복하여 글 다듬기.

-> 협동하여 글쓰기이므로 서로 바꾸어 읽어 보고 조언해 주기.

-> 각 문단을 순서대로 읽어 보았을 때 문단과 문단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지 전체 글이 하나의 주제를 나타내는 통일성을 갖추었는지 점검하기.

-> 최종 점검이 끝나면 선생님에게 작성지를 받아 옮겨 적고 도화지에 이어 붙여 설명하는 글 완성하기.

-> 완성작 상단에는 제목과 모둠원명, 각자 자신이 쓴 문단을 기재하기.

-> 설명하려는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그림을 도화지 하단에 그리기.

-> 제출기한 : 53[] 하교 전까지.

1. 422()에 사회쪽지시험 실시.

-> 사회퀴즈자료 101~120번까지 암기하기.

-> 최소 10문항 이상 맞혀야 통과. 그 미만이면 재시험 실시.

2. 417()최기봉을 찾아라독후활동 실시.

-> 독서퀴즈시험, 등장인물과의 가상인터뷰, 즉흥역할놀이 등

3. 418()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2단원. 약수와 배수 : 곱을 이용하여 약수와 배수의 관계 알아보기.

-> 출제 문항수 : 9문항

-> 5문제 이상 맞혀야 통과. 그 미만이면 점심시간 또는 쉬는 시간을 이용해 또래 멘토 또는 담임교사가 지도함.

-> 시험이 있는 목요일에는 반드시 아침 830분까지 등교하기.

4. 424()에 국어 3단원평가 실시.

-> 선생님이 나눠준 3단원 요점 정리 자료로 공부하기.

-> 15문항

이전글 2024년 4월 17일 수요일
다음글 2024년 4월 15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