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2(수) 온라인 가정학습 안내 |
1 차시 | 과목 | 사회 | 3 차시 | 과목 | 과학 |
성취기준 | 6사01-02 | 성취기준 | 통합과학탐구기능 |
단원명 | 국토와 우리 생활 | 단원명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학습 주제 | 우리나라 행정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 학습 주제 | 자료 변환과 자료 해석의 의미 알기 표로 변환하고 의미 해석해서 결론 이끌어 내기 |
교과서 및 수행 과제 | 22-25쪽 | 교과서 및 수행과제 | 16~21쪽 |
학습 활동 | 도입 | 행정구역을 노래로 만나요 ☺ 동기유발 ▶(4‘20) | 학습 활동 | 도입 | 재미있는 실험 한가지 볼까요?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1> 우리나라 행정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학습자료(질문) <활동2> 도청소재지 빈칸 채우기 ☑사회 23쪽 지도의 빈칸 을 채워 봅시다. | 전개 | <활동1>실험 결과를 표로 변환하고 해석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지 학습 |
정리 | 정리ppt | 정리 | 정리 영상을 통하여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총정리해 봅시다. ☺동영상 학습 |
참고사항 | | 참고 사항 | |
2 차시 | 과목 | 수학 | 4 차시 | 과목 | 영어 |
성취기준 | 6수01-01 | 성취기준 | 6영01-02,6영04-01 |
단원명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단원명 | 1. How is it going? |
학습 주제 | 덧셈,뺄셈,곱셈,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학습 주제 | 안부를 묻고 답하는 표현 쓰기 |
교과서 및 수행과제 | 수학18~19쪽 수익14~15쪽 | 교과서 및 수행과제 | 활동지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 학습 활동 | 도입 | Feelings ☺동기유발 |
전개 | <활동1>덧셈,뺄셈,곱셈,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순서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사칙연산이 섞여있는 혼합계산으로 문제해결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3>활동지 문제 해결하기 활동지 학습 | 전개 | 동영상 학습(활동1+2) <활동1> 안부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학습자료(질문) <활동2> 안부를 묻고 답하는 표현 쓰기 활동지 학습 |
정리 | ☺정리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봅시다. | 정리 | 배운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 Story Time |
참고사항 | 정확히 이해하여 풀기 | 참고 사항 | 활동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