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3(목) |
1 차시 | 과목 | 도덕 | 3 차시 | 과목 | 사회 |
성취기준 | 6도01-03 | 성취기준 | 6사01-03 |
단원명 | 1. 바르고 떳떳하게 | 단원명 | 1. 국토와 우리 생활 |
학습 주제 | 정직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 학습 주제 |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
교과서 및 수행과제 | 6-11쪽 | 교과서 및 수행과제 | 26-28쪽 |
학습 활동 | 도입 | ☺ 동영상 학습 정직한 사람의 이야기 | 학습 활동 | 도입 | 영상으로 만나는 지형 ☺ 동기유발 ▶(2‘02) |
전개 | <활동1>「거짓을 이겨낸 용기」를 읽고 정직한 생활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도덕9쪽 정직의 의미를 적어봅시다. -------------------- ☺ 동영상 학습 <활동2> 정직하게 생활하는 것이 중요한 까닭을 생각해봅시다. ☑도덕11쪽 정직한 나의 생활을 돌아보고, 실천정도 를 표시하여 봅시다. | 전개 | <활동>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 동영상 학습 학습자료(질문) |
정리 | 정리ppt | 정리 | 정리ppt |
참고사항 | 생각하여 과제 수행하기 | 참고 사항 | 수행과제 |
2 차시 | 과목 | 국어 | 4 차시 | 과목 | 과학 |
성취기준 | 6국02-01, 6국05-02 | 성취기준 | 6과01-02 |
단원명 | 2. 작품을 감상해요 | 단원명 | 2. 온도와 열 |
학습 주제 |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 학습 주제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
교과서 및 수행과제 | 68-73 | 교과서 및 수행과제 | 26~29쪽 |
학습 활동 | 도입 | 사진 보고 느낌 생각하기 동기유발PPT 학습자료(질문)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1>「출렁출렁」 읽고 생각하기 동영상 학습 ▶e학습터(3‘51‘’) 학습자료(질문) <활동2>「허리밟기」 읽고 생각하기 교과서(71쪽) 학습자료(질문) | 전개 | <활동> 차갑거나 따듯한 정도 표현하기와 온도계 사용법 ☺ 동영상 학습 ☑실관14쪽 탐구활동, 더 생각해볼까요, 실관 15쪽 더 생각해볼까요 문제를 풀어봅시다. |
정리 | 학습자료(질문)-확인문제 정리PPT | 정리 | 정리( PPT)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봅시다. |
참고사항 | 수행과제 | 참고 사항 | 수행과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