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남 12, 여 14명입니다.

우리 모두 한명 한명이 보석같은 존재입니다. 더 멋있는 소중한 보석이 되기 위해 노력합시다. 서로 사랑하고 배려하는 모습으로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요.

 

사랑하고 배려하는 마음
  • 선생님 : 장주현
  • 학생수 : 남 13명 / 여 14명

4월 23일 목요일 온라인가정학습안내

이름 장주현 등록일 20.04.22 조회수 46
첨부파일

4/23()

1

차시

과목

도덕

3

차시

과목

사회

성취기준

601-03

성취기준

601-03

단원명

1. 바르고 떳떳하게

단원명

1. 국토와 우리 생활

학습

주제

정직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학습

주제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교과서 및 수행과제

6-11

교과서 및 수행과제

26-28

학습

활동

도입

동영상 학습

정직한 사람의 이야기

학습

활동

도입

영상으로 만나는 지형

동기유발

(2‘02)

전개

<활동1>거짓을 이겨낸 용기를 읽고 정직한 생활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도덕9쪽 정직의 의미를

적어봅시다.

--------------------

동영상 학습

<활동2>

정직하게 생활하는 것이 중요한 까닭을 생각해봅시다.

도덕11쪽 정직한 나의

생활을 돌아보고, 실천정도

를 표시하여 봅시다.

전개

<활동>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동영상 학습

󰏊학습자료(질문)

정리

󰏊정리ppt

정리

󰏊정리ppt

참고사항

생각하여 과제 수행하기

참고

사항

수행과제

2

차시

과목

국어

4

차시

과목

과학

성취기준

602-01, 605-02

성취기준

601-02

단원명

2. 작품을 감상해요

단원명

2. 온도와 열

학습

주제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학습

주제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교과서 및 수행과제

68-73

교과서 및 수행과제

26~29

학습

활동

도입

사진 보고 느낌 생각하기

󰏊동기유발PPT

󰏊학습자료(질문)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1>출렁출렁읽고 생각하기

동영상 학습

e학습터(3‘51‘’)

󰏊학습자료(질문)

<활동2>허리밟기읽고 생각하기

교과서(71)

󰏊학습자료(질문)

전개

<활동> 차갑거나 따듯한 정도 표현하기와 온도계 사용법

동영상 학습

실관14쪽 탐구활동,

생각해볼까요, 실관 15쪽 더

생각해볼까요 문제를

풀어봅시다.

정리

󰏊학습자료(질문)-확인문제

󰏊정리PPT

정리

정리( PPT)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봅시다.

참고사항

수행과제

참고

사항

수행과제

구분

4/23()

5

차시

과목

창체

성취기준

정보윤리교육(1)

단원명

학습

주제

교과서 및 수행과제

학습

활동

도입

사이버폭력 예방 및 대처 방법 알아보기

전개

5초감옥

동기유발

지식채널e(2’11’‘)

정리

<활동1>사이버 폭력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사이버 폭력 예방하는 마음 기르기

동영상학습

󰏊정리PPT

참고

사항

 

이전글 4월 24일 금요일 온라인가정학습 안내
다음글 4월 22일 수요일 온라인 가정학습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