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5월 20일 수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2 교 시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4국03-04] | 성취 기준 | [4수03-14] |
단원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단원 | 1. 각도 |
학습주제 |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 쓰기 | 학습 주제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구하기 |
교과서 | 국어105~109쪽 | 교과서 | 수학 52~53쪽 수학 익힘 34~35쪽 |
학습활동 | 도입 | 공익광고 감상하고 물음에 답하기 ☺ 동영상 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구하기 ☺동영상학습 PPT학습안내 |
전개 | <활동1> 「생태 마을 보봉」을 읽고 생각 떠올리기 (교과서 활용) <활동2> 「생태 마을 보봉」을 읽고 글을 쓴다면 누구에게 어떻게 쓰면 좋을지 생각해보기 (교과서 활용)
국어 108~109쪽 해결 (109쪽 7번은 교과서 뒤에 있는 붙임2 생각쓰기 자료 활용) | 전개 | <활동1>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을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동영상학습 PPT핵심개념콕콕 과제: 수학 52~53쪽 수학 익힘 34~35쪽 |
정리 | ☑ 읽는 사람을 정해 생각 쓰기 과제: 활동지 | 정리 | ☑ 학습내용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PPT차시예고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 퀴즈 |
3 교 시 | 과목 | 사회 | 4교시 | 과목 | 창의적체험활동 |
성취기준 | [4사03-04] | 성취기준 | 자율활동 |
단원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단원 | 저작권의 의미 알기 |
학습 주제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2 | 학습 주제 | 저작권의 의미와 저작권 보호하기 |
교과서 | 사회 80~82쪽 | 교과서 | -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문화유산 역사적 인물 소개자료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저작권 침해사례 영상보기 ‘무심코 올린 프로필 사진…저작권 침해?’ ☺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 우리 지역의 숨은 이야기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영상을 통해 저작권의 의미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과제:활동지
<활동2> 저작권을 보호하는 방법 알아보기(ppt) |
정리 | <정리>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정리 PPT | 정리 | 온라인 수업에서의 저작권 지키는 방법 알아보기 (ppt)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 퀴즈 |
5 교 시 | 과목 | 체육 | 6 교 시 | 과목 | 국어 |
성취기준 | [4체05-04] | 성취 기준 | [4국03-04] |
단원 | 5.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 단원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학습 주제 | 야외에서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 | 학습 주제 | 듣는 사람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 |
교과서 | 체육 121쪽 | 교과서 | 국어활동 42~46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자전거 안전사고를 예방하려면! ☺동영상학습 PPT | 학습활동 | 도입 | 국어활동 42~46쪽 해결하기 |
전개 | <활동1>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사고 알기 PPT <활동2> 영상으로 익히는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하게 타기 ☺동영상학습 | 전개 |
정리 | ☑ 안전캠페인 킥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수칙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 정리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