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5월 19일 화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수학 | 2 교 시 | 과목 | 도덕 |
성취기준 | [4수03-14] | 성취 기준 | [4도덕01-01] |
단원 | 2. 각도 | 단원 | 1.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
학습주제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알기 | 학습 주제 | 도덕 공부를 꾸준히 실천해요 |
교과서 | 수학 50~51쪽 수학익힘 32~33쪽 | 교과서 | 18~21쪽 |
학습활동 | 도입 | <전시확인> 수학 익힘 30~31쪽 풀이 ☺ 동영상학습 <동기유발>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구해보기☺ 동영상학습 <학습문제 제시>PPT | 학습활동 | 도입 | <도입> 학급 규칙 ‘넛지’로 지켜요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활동2> 수학익힘책 32~33쪽 풀어보기 ☺ 동영상학습 과제:수학 50~51쪽 수학익힘 32~33쪽 | 전개 | <활동1> 우리가 정한 가정규칙을 지키면서 알게 된 점과 느낀 점은 무엇인지 적어보기 ☺구글설문지 제출 <활동2> 빈그릇을 읽고 자신의 마음 그릇에 무엇을 담아야 할지 적어보기 ☺동영상 ☺구글설문지 제출 |
정리 | <학습내용 정리> PPT | 정리 | <다짐> 더 잘 실천하기 위한 마음을 다져보기 동영상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 퀴즈 |
3 교 시 | 과목 | 과학 | 4교시 | 과목 | 미술 |
성취기준 | [4과06-01] | 성취기준 | [4미01-01] |
단원 | 2. 지층과 화석 | 단원 | 3. 감각을 찰칵! |
학습 주제 |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학습 주제 | 감각을 사진에 담을 수 있는지 이야기하기, 집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각 이야기하기, 집에서 찍고 싶은 감각 발표하기 |
교과서 | 과학 36~37쪽, 실험관찰 17쪽 | 교과서 | 미술 16쪽 |
학습활동 | 도입 | 옛날에 공룡이 살았다는 걸 어떻게 알았을까? ☺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사진기를 사용해 사진을 찍어 본 경험 쓰기 |
전개 | ▪과학 36-37쪽 읽고 그림 살펴보기 <활동1> 화석 모형과 실제 화석의 공통점과 차이점 ☺ 동영상학습 <활동2>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 ☺ 동영상학습 | 전개 | 집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각 이야기하기 *과제: 활동지학습 |
정리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 동영상학습 동영상참고) 실험관찰 17쪽 해결하기 | 정리 | 집에서 찍고 싶은 감각 생각하기 |
참고 사항 | | 참고 사항 | 바로학교 학습 아님 |
5 교 시 | 과목 | 영어 | 6 교 시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4영01-03 4영02-02 | 성취 기준 | [4수03-14] |
단원 | 3. Who Is He? | 단원 | 2. 각도 |
학습 주제 | ▪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표현 듣고 이해하기 | 학습 주제 | 생활 주변에서 삼각형 찾아 세 각의 크기 재기 |
교과서 | 영어 24~25쪽 | 교과서 | X |
학습활동 | 도입 | 가족 구성원 낱말을 들으며 체조 따라하기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우리 주변에서 삼각형인 물건을 찾아 세 각의 크기를 재어보고 세 각의 크기의 합이 몇 도인지 확인해봅시다. (공책) |
전개 | EBS 교과서 영어 강의 보기 동영상학습 디지털교과서로 24~25쪽 학습하기 디지털교과서 1. 24쪽 Look and Listen 듣고 따라 말하기 2. 24쪽 Listen and Do 해결하기 3. 25쪽 Listen and speak 듣고 따라 말하기 4. 25쪽 Chant 듣고 따라 부르기 ※ 주요 낱말과 표현은 첨부파일 학습지 참고 | 전개 |
정리 | 주요 낱말과 표현 익히기 | 정리 |
참고 사항 | ★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낱말과 표현 익히기 | 참고 사항 | 바로학교 학습 아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