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5월 21일 목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2 교 시 | 과목 | 음악 |
성취기준 | [4국01-04], [4국01-06] | 성취 기준 | [4음02-01] |
단원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단원 | 음악에 맞추어 행진해요 |
학습주제 | 자신이 겪은 일을 실감나게 말하기 | 학습 주제 | '대취타'악기소리를구음으로표현하기,'대취타'연주에맞추어행진하기 |
교과서 | 국어110~113쪽 | 교과서 | 34-35 |
학습활동 | 도입 | 자신이 겪은 일 가운데에서 재미있었던 일 떠올려보기 | 학습활동 | 도입 | https://www.youtube.com/watch?v=k3tNII_8FOE 대취타 감상하기 |
전개 | <활동1> 자신이 겪은 일을 실감나게 말하는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국어 111, 113쪽 해결 | 전개 | ‘대취타’ 연주 음악을 들으면서 행진을 하기 • 교과서 삽화와 같이 집사, 깃발을 들고 있는 사람, 악대 중 선택하여 행진하기 • 집사가 시작과 끝에 하는 구호를 잘 듣고 행진하기 • 악대를 맡은 경우는 자신이 맡은 악기의 구음을 씩씩하게 손으로 리듬을 치면서 행진하기 |
정리 | ☑ 3학년 때 있었던 일 중에 가장 재미있었던 일을 골라 가족에게 실감나게 이야기하기 | 정리 | 과제 - 대취타에 맞춰 행진한 느낌 공책에 적기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바로학교 학습 아님 |
3 교 시 | 과목 | 과학 | 4교시 | 과목 | 사회 |
성취기준 | [4과06-01] | 성취기준 | [4사03-04] |
단원 | 2. 지층과 화석 | 단원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학습 주제 | 화석은 어디에 이용될까요? | 학습 주제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소개하는 자료만들기 |
교과서 | 과학 38~39쪽, 실험관찰 18쪽 | 교과서 | 사회 83~86쪽 |
학습활동 | 도입 | 세상에서 가장 비싼 똥 ☺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동영상학습 |
전개 | ▪과학 38-39쪽 읽고 그림 살펴보기 <활동1>화석의 이용 ☺ 동영상학습 <활동2> 화석을 통하여 알 수 있는 것 ☺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소개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 과학을 위해 태어난 인물 동영상학습 |
정리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 동영상학습 동영상참고) 실험관찰 18쪽 해결하기 | 정리 | <정리> 우리 지역을 빛낸 역사적 인물에게 감사장 만들기 PPT |
참고 사항 | | 참고 사항 | ★ 퀴즈 |
5 교 시 | 과목 | 미술 | 6 교 시 | 과목 | |
성취기준 | [4미01-01] | 성취기준 |
단원 | 3. 감각을 찰칵! | 단원 |
학습 주제 | 사진찍는방법익히기,생생하게사진찍는방법알기 | 학습 주제 |
교과서 | 17-18쪽 | 교과서 |
학습활동 | 도입 | 사진 찍었던 경험 생각하기 | 학습활동 | 도입 |
전개 | -교과서 17쪽 살펴보기 거리를 다르게 한 두 사진 비교 각도를 다르게 했을 때 두 사진 비교 과제 1. 17쪽 ‘순간을 담은 두 사진’ 보고 느낀 점 공책에 쓰기 물줄기 모습과 된장찌개 모습 각각 2. 내가 사진기나 핸드폰으로 그동안 찍었던 사진 중에서 생생하게 찍은 사진 골라서 잘 찍은 점 공책에 쓰기 | 전개 |
정리 | 생생하게 사진 찍기 위해 주의할 점 생각하기 | 정리 |
참고 사항 | 바로학교 학습 아님 | 참고 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