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2일 목요일 - 안전교육을 했어요. (11일 수업 함께 정리) |
|||||
---|---|---|---|---|---|
이름 | 최유라 | 등록일 | 18.04.12 | 조회수 | 182 |
첨부파일 | |||||
1. 숙제 : 내 머릿속에는 뭐가 있는지 생각해오기. - 국어 활동으로 '내 마음속 인사이드 아웃'을 할 예정입니다. - 오늘 본 영화에서처럼 내 마음 속에 어떤 감정들이 살고 있고, 어떤 성격섬이 있으며, 어떤 핵심기억이 있는지 생각해보고 오도록 하였습니다. 2. 다음주 받아쓰기 5급. 3.사람,길,차,미세먼지조심. - 몸이 좋지 않아 오늘에서야 수업을 정리합니다. 수요일은 받아쓰기를 하는 날입니다. 4급은 12급 중에 가장 쉬운 급수입니다.^^ 그래서 아이들 얼굴 표정도 아주 밝았지요. 역시나! 모두 100점을 맞았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는 '우리반이 전부 100점 맞은 것은 우리끼리 비밀로 하고, 부모님께는 너 100점 맞은 것을 이야기해~' 라고 이야기해주었습니다. 아무리 쉬운 문제라도 100점을 맞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것입니다. 혹시라도 모두가 다 100점 맞을 만큼 쉬운 문제니 100점 맞는게 당연한거지! 라고 생각하실까 하여 아이들에게는 그렇게 이야기해주었습니다. 가서 부모님께 칭찬 듬뿍 받고 오라구요^^ 10시~11시는 환경과학교육을 받았습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이 될 것 같아 신청하여 8번의 환경 과학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주 수요일 10시~11시에 받게 됩니다. 첫번째 시간에는 자연의 소리에 대해서 배웠고, 개구리 소리 내는 악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끝나고 바로 안전교육과 알림장을 쓰고 5교시에는 나의 성장기록표를 만들었어요 :) 먼저 사진을 가지고 온 친구들의 사진을 함께 보며 어린 시절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성장기록표를 만들며 친구들에게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마치기 전에 청소를 하고, 못 한 친구들은 목요일 아침활동으로 하도록 하였습니다. 펭귄댄스 1.5배속으로 춤추고 마쳤답니다. - 4월 12일 목요일. 오늘은 1교시에는 국어-마음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아이들 중 인사이드 아웃을 못 봤거나 기억을 못 하는 친구들이 있어 영화를 잠깐 보았습니다. 각각의 감정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해주고 사춘기에 대한 설명도 해주었습니다. 영화에서 나오듯 소심이 - 위험한 일을 하지 않게 해준다. 버럭이 - 불공평한 일을 당했을 때 말할 수 있게 해준다. 까칠이 - 위험한 음식이나 나쁜 친구들을 거절할 때 도와준다. 라고 알려준 후, 그렇지만... 슬픔이는 어쩐지 어디에 쓰는지 알 수가 없다~ 라고 말해주었습니다. 이 영화의 주제가 감정은 모두 소중해, 라는 것이기에, 영화가 끝날 때는 모두가 그렇게 이해하도록 영화를 지도하며 보고 있습니다. 2~3교시는 안전교육으로 강당에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5교시에는 수학-삼각형에 대해 배우고 수학익힘을 푼 후에 마쳤습니다. :) 오늘의 숙제는 내 머릿속에는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보기입니다.^^ 오늘 본 인사이드 아웃의 앞부분처럼, 머릿속에는 어떤 감정들이 있고, 어떤 감정이 나를 조정하는지, 또 어떤 기억이 있고, 어떤 성격 섬이 있는지를 생각해보고 오도록 하였습니다. 내일 또는 월요일에 내 머릿속 인사이드아웃 (뇌구조 그리기)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몸이 좋지 않아 상담을 미루게 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얼른 회복하여 다시 씩씩한 선생님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글 | 2018년 4월 16일 월요일 - 세월호 계기교육을 했어요. |
---|---|
다음글 | 2018년 4월 11일 수요일 - 환경교육을 했어요. (12일에 함께 정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