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강한 몸과 마음 가꾸기
2.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기
3. 맡은 일에 책임을 다하기
2018년 9월 5일(수) 온종일 놀이날 |
|||||
---|---|---|---|---|---|
이름 | 이은주 | 등록일 | 18.09.05 | 조회수 | 179 |
개학이래 아이들의 기분이 최고로 좋았던 오늘, 온종일 놀이날에 대한 기대감이 엄청났어요. ㅎㅎ 글똥누기도 마음 신호등도 온통 놀이에 대한 설렘으로 가득가득 놀이는 6가지 정도 진행했어요. 1) 놀이터 규칙을 지키며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기 [2슬05-02] 이웃과 함께 쓰는 장소와 시설물의 종류와 쓰임을 탐색한다. [2즐05-052] 주변의 장소와 시설물을 이용하여 놀이한다. 라는 성취기준에 근거해서 활동을 진행했어요.
2) 달팽이 놀이 [2즐05-01] 이웃의 모습과 생활을 다양하게 표현하고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를 한다. 이웃과 인사하기 놀이가 교과서 활동으로 제시되어 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팽이 놀이로 대체해서 활동해보았어요. 3) 버스놀이 [2바05-01] 공공장소의 올바른 이용과 시설물을 바르게 사용하는 습관을 기른다. 버스 운전사 역할, 정류장 역할, 승객역할 등을 맡아서 서로 예의바르게 시설을 이용하고, 차표가 있어야 버스(공공장소)를 이용할 수 있다는 걸 알려주었어요. (버스 운전사 역할 인기폭발 *^^*) 4) 꼬리잇기 놀이 [2즐05-01] 이웃의 모습과 생활을 다양하게 표현하고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를 한다. 두 사람이 모여 가위바위보! 진 사람은 이긴 사람 뒤로 가 허리잡기! 이긴 사람끼리 만나 가위바위보! 를 반복하다보면 어느새 긴 꼬리 2줄이 만들어져 있지요. 두 팀이 완성되면 신나는 꼬리잡이~~~ 5) 실내화 옮기기 꼬리잇기 놀이를 어느 정도 하고 나니 좀 지쳐있는 것 같아 1학기 때 했던 놀이 활동을 한번 더 해봤어요. ㅎㅎ 복근 운동! 다리 힘 기르기! 으쌰으쌰! (치마를 입고 온 여학생이 있어 실내화를 집어주는 역할로 대체해 주었어요.) <오늘의 한 줄 요약> 움직이기 좋아하는 아이들의 특성을 온전히 실현한 오늘. 이렇게 하루종일 놀아도 놀아도 또 나가 놀고 싶어서 "나가도 되요?"를 물어보는 아이들. 다음에 또 신나게 놀아요 >.< |
이전글 | 2018년 9월 6일(목) 인생 첫 받아쓰기, 점묘화 (1) |
---|---|
다음글 | 2018년 9월 4일 (화) 수학퀴즈, 99까지의 수 마스터!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