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들은 성공했을 때 마음이 뿌듯한 것을 보람이라고 하죠? 보람을 많이 느끼나요?
보람을 많이 느끼면 평생 행복하답니다.
평생 행복하려면 공부잘하고 성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실패하고 넘어졌을 때 어떻게 일어나는지가 더 중요해요.
보람반 선생님은
여러분들이
실수하고 넘어졌을 때
극뽁하도록
백만배 용기를 주는 선생님이에요.
괜찮아, 네 잘못이 아니야. 잘할 수 있어. 기운내 라고
계속 응원할거에요.
여러분이 자꾸 자꾸 용기를 얻으면 마음속에 자존감 나무가 커져요.
자존감 나무가 자랄 때마다
뿌듯한 마음이 가득할거에요.
긍정, 사랑, 배려, 용기, 화해, 인내의 힘이 만들어진답니다.
마음이 따뜻한 인성명품 내덕초 어린이 여러분 모두가
마음속 자존감 나무가 자라나고
뿌듯함이 가득하도록
우리 서로 도와줍시다!
화이팅!
3.15.(목) 알림장 |
|||||
---|---|---|---|---|---|
이름 | 황정희 | 등록일 | 18.03.15 | 조회수 | 69 |
1. 기초학습진단검사 4학년 복습용 학습지를 함께 풀었습니다. 보현적학습설계의 다양한 표현양식의 제시에 입각하여 수학문제를 말로 설명해주고 그림을 숫자로 표상하기 등의 교수 전략을 인지시켜줌으로써 학생의 현재 수행수준을 확인하였습니다. 모르는 문제를 풀 때 자존감이 약해지지 않도록 별표시를 하여 별표시가 많을 수록 선생님과 더 재미나게 수학공부를 할 수 있다고 용기를 주었습니다. 수,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해 학생이 스스로 잘 하는 부분과 부족한 부분을 이야기 해 봄으로써 학생의 비계설정(현재 할 수 있는 수준과 도움을 주면 할 수 있는 수준간의 차이)을 해 볼 수 있었습니다. 2. 미덕을 깨우치는 기적의 4문장으로 마음 일기를 작성했습니다. 버츄프로젝트의 성장 미덕 방법을 통해 학생이 실수와 실패했을 떄 비난하거나 이유를 묻기 보다 정서적으로 안정을 얻고 스스로 해결할 힘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우선 호흡하기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겉모습과 속모습의 기분을 알아봅니다. 다양한 그림 감정카드를 뽑아서 자신의 기분을 설명하고 그 기분을 느끼는 이유와 상황에 대해 자발적으로 설명하도록 합니다. 강요하지 않고 학생이 표현하고 싶은 만큼 하도록 장려합니다. 그런 후에 4가지 기적의 문장을 통해 서로 대화하는 방법을 알아갑니다. "네 잘못이 아니야, 너의 미덕 보석이 잠자고 있어서 그래, 너는 미덕의 보석 힘을 깨울 힘이 있어. 어떤 미덕을 깨우면 될까?'마지막으로 활동을 한 후 기분의 변화가 있는지 물어봅니다. 지속적으로 학생과 버츄대화법을 통해 갈등이 생기거나 싸움이 일어날 때 두려움 에너지를 사랑 에너지로 단계별로 마음의 보석을 찾아가는 활동을 합니다. |
이전글 | 3.19.(월) |
---|---|
다음글 | 3.14.(수)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