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반 보람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들은 성공했을 때 마음이 뿌듯한 것을 보람이라고 하죠? 보람을 많이 느끼나요?


보람을 많이 느끼면 평생 행복하답니다.

평생 행복하려면 공부잘하고 성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실패하고 넘어졌을 때 어떻게 일어나는지가 더 중요해요.


보람반 선생님은

여러분들이

실수하고 넘어졌을 때

극뽁하도록

백만배 용기를 주는 선생님이에요.


괜찮아, 네 잘못이 아니야. 잘할 수 있어. 기운내 라고

계속 응원할거에요.


여러분이 자꾸 자꾸 용기를 얻으면 마음속에 자존감 나무가 커져요.

자존감 나무가 자랄 때마다

뿌듯한 마음이 가득할거에요.


긍정, 사랑, 배려, 용기, 화해, 인내의 힘이 만들어진답니다.

마음이 따뜻한 인성명품 내덕초 어린이 여러분 모두가

마음속 자존감 나무가 자라나고

뿌듯함이 가득하도록

우리 서로 도와줍시다!

화이팅!



 

마음 가득 큰 꿈을 품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미덕을 지닌 보람반
  • 선생님 : 황정희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3.14.(수) 알림장

이름 황정희 등록일 18.03.14 조회수 48

1. 기초학력진단사이트 초등학교 수학 진단 검사 도구를 활용하여 두자리수+,- 한자리수 연산을 진단검사하였습니다.

2. 장래희망을 이야기 하며 장래희망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덕목을 총체적 언어접근법으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3. 5학년 수학 진단평가시험지를 내일 개별 학습 시간에 제시방식(구두로 설명, 보조 그림 자료 활용)을 통하여 조정한 후 진단검사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4. 미덕의 색상환 꽃 만들기를 통해서 자신이 기르고 싶은 미덕을 미덕 책받침 52항목 중에서 찾아서 그림과 글 색깔로 표현하여 발표하였습니다. 보편적 학습설계 요소에 입각하여 학생이 이해 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제시 수단(파워포인트, 그림, 구두 설명, 글 등)을 활용하여 학생의 다양한 표현 수단의 결과물을 산출했습니다. 결과물은 학습 파일에 누가철하고 있습니다. 

5. 학생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교실의 환경 구성을 함꼐 하였습니다.  자발적으로 의견을 표현하고 의견을 존중받는 경험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과 사회성 및 자아존중감 향상 증진에 힘쓰고 있습니다.   

6. 학생의 돌발 행동에 대해 옳고 그름으로 따져 묻기 보다는 학생에게 먼저 "꽨찮니?"라는 말로 학생의 마음을 다독이는

존중의 언어를 습관화하도록 모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3.15.(목) 알림장
다음글 3.13.(화)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