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문백 6학년 어린이 여러분~! *^^*

어린이 여러분은 물 속에서 피어나는 꽃잎과 수술을 모두 떨어뜨린 후에야 맺는 열매 연밥을 아시나요? 좋은 열매는 쉽게 맺지 않습니다. 비바람이 강하면 나무도 강해지고, 열매도 더욱더 튼튼하게 자라난답니다. 햇빛과 추위, 비바람은 모두 나무를 좋은 재목으로 만들어 주는 최고급 영양소입니다. 우리 문백 6학년 친구들도 장래희망이라는 열매를 맺기까지는 추위와 비바람 같은 수많은 곤경이 여러분 앞을 가로 막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당황하지 마십시오. 사방이 다 막혀도 위쪽은 언제나 뚫려있고 하늘을 바라보면 희망이 생깁니다. 그리고 당당히 맞서 이겨내십시오. 먼 훗날 우리의 소중한 만남을 기억하며……. 항상 여러분들 앞에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높은 꿈, 깊은 지혜, 넓은 사랑을 펼치는 6학년 1반
  • 선생님 : 이상길
  • 학생수 : 남 4명 / 여 8명

독서 감상문)도대체 넌 뭐가 될 거니?

이름 김지원 등록일 16.08.26 조회수 4

오늘은 '도대체 넌 뭐가 될 거니?'라는 책을 읽었다.

이 책의 줄거리를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다정이라는 아이가 공주에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엄마는 그것이무슨 꿈이냐며 그냥 빨리 가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어느날 선생님은 자신의 꿈에 맞춰서 입고 오라고 하였습니다.

그러자 다른아이들은 마술사의 옷 ,요리복,군복,피아니스트 복등 여러가지 옷을 입었습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만약 우리 선생님도 이런 말을 하면 꿈이 배우인 나는 어떤 옷을 입고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조금 고민이되었다.

이전글 독후감:음식물의 뱃속여행
다음글 독서감상문)찰랑찰랑 긴 머리가 좋아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