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반 주별 온라인 학습 계획 (10.5~10.8) |
|
<2학기> 10월 5일 ~ 10월 8일(6주) | 맹동초등학교 |
| 월 (5일) | 화 (6일) | 수 (7일) | 목 (8일) | 금 (9일) |
1교시 (09:00∼ 09:35) | 창체 | 과학 | 도덕 | 수학 | |
다모임: 장애이해교육 | 2. 동물의 생활 동물의 생활을 정리해 볼까요? | 5. 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1)함께 지켜서 행복해요 | 등교 수업 (수학축제) | 한글날 |
종합장에 느낀점 쓰기 | 42-43쪽(실험관찰22-25쪽) | 86~89쪽 | | |
콘텐츠 | 교과서, e학습터 | e학습터 PPT(동영상) | e학습터 PPT(동영상) | | |
2교시 (09:45∼ 10:20) | 국어 | 과학 | 국어 | 수학 | |
4.감동을 나타내요 -시를 읽고 재미나 감동 나누기 | 3. 지표의 변화 흙 언덕 깃발 지키기 흙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4.감동을 나타내요 -시를 소리 내어 읽어봅시다. (국어활동) | (수학축제) | |
국어130~133쪽 하기 | 46~49쪽(실험관찰26쪽) | 국어활동38~55쪽 하기 | | |
콘텐츠 | 교과서, e학습터 | e학습터 PPT(동영상) | 교과서 | | |
3교시 (10:30~ 11:05) | 국어 | 체육 | 수학 | 수학 | |
4.감동을 나타내요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표현하기 | 생존수영3 -물속에서 눈 뜨기 | 2.나눗셈 나머지가 있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구해보기 | (수학축제) | |
국어134~149쪽 하기 | | 수학48~49쪽 하기 익힘38~39쪽 하기 | | |
콘텐츠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 |
4교시 (11:15~ 11:50) | 수학 | 국어 | 영어 | 수학 | |
2.나눗셈 나머지가 있는 (몇십몇)÷(몇) 을 구해 볼까요(2) | 4.감동을 나타내요 -느낌을 살려 시 쓰기 | 9.Who is she Look and say | (수학축제) | |
수학44~45쪽 하기 익힘34~35쪽 하기 | 국어150~155쪽 하기 | 영어92~93쪽 | | |
콘텐츠 | e학습터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디지털교과서 | | |
5교시 (12:25~ 13:00) | 사회 | 수학 | 사회 | 창제 | |
1.옛날과 오늘날의 생활 모습 음식과 옷을 만드는 도구의 변화로 달라진 생활모습 | 2.나눗셈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구해보기 | 1.옛날과 오늘날의 생활 모습 사람들이 사는 집의 모습은 어떻게 변화했는지 알아보기 | 봉사활동 (교내환경정화활동) | |
사회63~65쪽 요약하기 | 수학46~47쪽 하기 익힘36~37쪽 하기 | 사회 66~69쪽 요약하기 | | |
콘텐츠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 교과서, 디지털 교과서 | | |
6교시 (13:10~ 13:45) | 음악 | 미술 | | | |
3.울긋불긋 물드는 세상 피터와 늑대 | 10.생확 속 통통 튀는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하기 (종합장에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 | *등교하는 날은 일기, 독서감상문 가져오기 | |
음악64~65쪽 | 미술54~55쪽 | | | |
콘텐츠 | e학습터 | e학습터 | | | |
피드백 | 익힘:풀고 뒤에 답안보고 채점한 후 틀린 것 다시 풀기. 개학 후 확인, e학습터 쪽지 활용 | 익힘:풀고 뒤에 답안보고 채점한 후 틀린 것 다시 풀기. 개학 후 확인, e학습터 쪽지 활용 | 익힘:풀고 뒤에 답안보고 채점한 후 틀린 것 다시 풀기. 개학 후 확인, e학습터 쪽지 활용 | *일기 매일 쓰기 *주 1회 이상 독서감상문 쓰기 | |
준비물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