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반 주별 온라인 학습 계획 (10.12~10.16) |
|
<2학기> 10월 12일 ~ 10월 16일(7주) | 맹동초등학교 |
| 월 (12일) | 화 (13일) | 수 (14일) | 목 (15일) | 금 (16일) |
1교시 (09:00∼ 09:35) | 국어 | 과학 | 도덕 | 창체 | 과학 |
국어(나) 5.바르게 대화해요 -대화할 때 고려해야 할 점 떠올리기 | 3. 지표의 변화 운동장 흙과 화단 흙은 어떻게 다를까요? | 5. 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2)공공장소에서 바르게 행동해요 | 등교 수업 감염병 예방교육 | 3. 지표의 변화 흐르는 물은 지표를 어떻게 변화시킬까요? |
국어166~169쪽 하기 | 50-53쪽(실험관찰27-28쪽) | 90-93쪽 | | 54~55쪽(실험관찰29-30쪽) |
콘텐츠 | 교과서, e학습터 | e학습터 PPT(동영상) | e학습터 PPT(동영상) | | e학습터 PPT(동영상) |
2교시 (09:45∼ 10:20) | 국어 | 과학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나) 5.바르게 대화해요 -대상에 따라 알맞은 높임 표현을 사용해 말하기 | 3. 지표의 변화 운동장 흙과 화단 흙은 어떻게 다를까요? | 국어(나) 5.바르게 대화해요 -상황에 어울리는 표정, 몸짓, 말투로 대화하기 | 등교 수업 | 국어(나) 5.바르게 대화해요 -언어 예절에 맞게 역할놀이하기(각자 하기) |
국어170~173쪽 하기 | 50-53쪽(실험관찰27-28쪽) | 국어 178~181쪽 하기 | | 국어182~185쪽 하기 |
콘텐츠 | 교과서, e학습터 | e학습터 PPT(동영상) | 교과서, e학습터 | | 교과서, e학습터 |
3교시 (10:30~ 11:05) | 수학 | 체육 | 수학 | 창체 | 사회 |
2.나눗셈 -계산이 맞는지 확인해 볼까요 | 생존수영2 -4 ~ 8단계 | 3.원 -원의 중심, 반지름, 지름을 알아볼까요 | 등교 수업 국악 | 2.옛날과 오늘날의 세시 풍속 -옛날에는 어떤 세시 풍속이 있었는지 알아보기 |
수학50~51쪽 하기 익힘40~41쪽 하기 | | 수학60~63쪽 하기 익힘44~47쪽 하기 | | 사회77~79쪽 종합장에 요약하기 |
콘텐츠 | 교과서, e학습터 | e학습터 | 교과서, e학습터 | | 교과서, e학습터 |
4교시 (11:15~ 11:50) | 사회 | 국어 | 영어 | 창체 | 음악 |
1.옛날과 오늘날의 생활 모습 -집의 변화로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국어(나) 5.바르게 대화해요 -전화할 때의 바른 대화 예절 알기 | 9.Who is she? -story land | 등교 수업 국악 | 3.울긋불글 물드는 세상 -프런티어 |
사회70~73쪽 종합장에 요약하기 | 국어174~177쪽 하기 | 영어96~97쪽 하기 | | 음악66~68쪽 하기 |
콘텐츠 | e학습터, 교과서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e학습터 | | 교과서, e학습터 |
5교시 (12:25~ 13:00) | 미술 | 수학 | 사회 | 창체 | 영어 |
10.생활 속 통통 튀는 디자인 -컴퓨터로 디자인하기, 생각과 느낌 나누기 (컴퓨터-그림판으로 동물캐릭터 그리기) | 2.나눗셈 -생각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 2.옛날과 오늘날의 세시 풍속 -세시 풍속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 등교 수업 봉사활동 (교내환경정화활동) | 10.What color is it? -Look and listen |
미술56~57쪽 | 수학52~55쪽 하기 익힘42쪽 하기 | 사회74~76쪽 종합장에 요약하기 | | 영어98~99쪽 |
콘텐츠 | e학습터, 교과서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e학습터 | | 교과서, e학습터 |
6교시 (13:10~ 13:45) | 미술 | 영어 | | | 체육 |
10.생활 속 통통 튀는 디자인 -빛 그림 인형극 | 9.Who is she? -Read and Write | *바른 자세로 원격학습하기 *진도율 100% 하기 *복습 꼭 하기 | *등교하는 날은 일기, 독서감상문, 숙제 가져오기 | 생존수영3 -9 ~ 12단계 |
미술58~59쪽 | 영어94~95쪽 하기 | | | |
콘텐츠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e학습터 | | | e학습터 |
피드백 | 익힘:풀고 뒤에 답안보고 채점한 후 틀린 것 다시 풀기. 등교 후 확인, e학습터 쪽지 활용 | 익힘:풀고 뒤에 답안보고 채점한 후 틀린 것 다시 풀기. 등교 후 확인, e학습터 쪽지 활용 | 익힘:풀고 뒤에 답안보고 채점한 후 틀린 것 다시 풀기. 등교 후 확인, e학습터 쪽지 활용 | *일기 매일 쓰기 *주 1회 이상 독서감상문 쓰기 | *사이버예절 지키기 (댓글에 욕, 나쁜말 쓰지 않기) |
준비물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