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반 주별 온라인 학습 계획 (9.21~9.25) |
|
<2학기> 9월 21일 ~ 9월 25일(4주) | 맹동초등학교 |
| 월 (21일) | 화 (22일) | 수 (23일) | 목 (24일) | 금 (25일) |
1교시 (09:00∼ 09:35) | 미술 | 과학 | 도덕 | 창체 | 과학 |
9.종이의 변신, 재미있는 만들기 -종이를 이용한 여러 가지 표현 (색종이나 종이로 여러 가지 표현을 해보세요.) | 2. 동물의 생활 사막에는 어떤 동물이 살까요? | 4. 아껴 쓰는 우리 4) 아껴 쓰는 마음을 길러요 시간을 잘 관리하고 물건 아껴 쓰기에 꾸준히 노력하기 | 등교 수업 (국악) | 2. 동물의 생활 날아다니는 동물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50~51쪽 | 30~31쪽(실험관찰16쪽) | 82~85쪽 | | 34-35쪽(실험관찰18쪽) |
콘텐츠 | 교과서, e학습터 | e학습터 PPT(동영상) | e학습터 PPT(동영상) | | e학습터 PPT(동영상) |
2교시 (09:45∼ 10:20) | 국어 | 과학 | 국어 | 창체 | 국어 |
3.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기억에 남는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2. 동물의 생활 물에는 어떤 동물이 살까요? | 3.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자신이 쓴 글을 고쳐 쓰기 | 등교 수업 (국악) | 3.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우리 반 소식지 만들기 (모둠으로 하는 활동은 생략하기) |
국어 96~101쪽 하기 | 32-33쪽(실험관찰17쪽) | 국어 112~113쪽 하기 | | 국어 114~119 하기 |
콘텐츠 | 교과서, e학습터 | e학습터 PPT(동영상) | 교과서 | | e학습터 |
3교시 (10:30~ 11:05) | 국어 | 체육 | 수학 | 창체 | 사회 |
3.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인상 깊은 일을 글로 쓰는 방법 알기 | 4.표현 (1)여러 가지 움직임 -도구를 이용하여 표현하기 -움직임 연결하여 발표하기 | 4.나눗셈 (몇십몇) ÷ (몇)(1) | 등교 수업 (성교육) | 2.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1)옛날과 오늘날의 생활 모습 -새로운 도구를 만들어 사용하던 옛날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국어 102~107쪽 하기 | 100~103쪽 | 수학 38~39쪽 하기 익힘 28~29쪽 하기 | | 57~59쪽 요약하기 |
콘텐츠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 교과서, 디지털교과서 |
4교시 (11:15~ 11:50) | 수학 | 국어 | 영어 | 창체 | 음악 |
4.나눗셈 (몇십) ÷ (몇)(1) | 3.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인상 깊은 일로 글 쓰기 | 8.Don’t run, please. Read and Write | 등교 수업 (성교육) | 3.울긋불긋 물드는 세상 -당둥동징 |
수학 32~35쪽 하기 익힘 22~25쪽 하기 | 국어 108~111쪽 하기 | 82~83쪽 하기 | | 60~61쪽 |
콘텐츠 | e학습터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디지털교과서 | | e학습터 |
5교시 (12:00~ 12:35) | 사회 | 수학 | 사회 | 미술 | 영어 |
2.환경에 따른 의식주 생활 모습 | 4.나눗셈 (몇십) ÷ (몇)(2) | 2.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1)옛날과 오늘날의 생활 모습 -자연에서 얻은 도구를 사용하던 옛날 생활 모습 알아보기 | 등교 수업 | 8.Don’t run, please. -Story land -Check up |
45~49쪽 하기 | 수학36~37쪽 하기 익힘26~27쪽 하기 | 50~56쪽 종합장에 요약하기 | | 84~85쪽 |
콘텐츠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 교과서, 디지털 교과서 | | 교과서, 디지털교과서 |
6교시 (13:00~ 13:35) | 음악 | | | | 영어 |
3.울긋불긋 물드는 세상 -다른 나라의 놀이노래 -카논 -목소리 | | | | 8.Don’t run, please. -Fun Island |
54~59 | | | | 86~89쪽 |
콘텐츠 | e학습터 | | | | 교과서, 디지털교과서 |
피드백 | 익힘:풀고 뒤에 답안보고 채점한 후 틀린 것 다시 풀기. 개학 후 확인, e학습터 쪽지 활용 | 익힘:풀고 뒤에 답안보고 채점한 후 틀린 것 다시 풀기. 개학 후 확인, e학습터 쪽지 활용 | 익힘:풀고 뒤에 답안보고 채점한 후 틀린 것 다시 풀기. 개학 후 확인, e학습터 쪽지 활용 | *일기 매일 쓰기 *주 1회 이상 독서감상문 쓰기 | e학습터 쪽지 활용 |
준비물 | 교과서 | 교과서 | 교과서 | | 교과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