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31 (월) | 9/1 (화) | 9/2 (수) | 9/3 (목) | 9/4 (금)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10-10)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만화를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 (10-11) 재미있었던 일 만화로 표현하기(1) | (10-12) 재미있었던 일을 만화로 표현하기(2) | (0-4) 독서단원 이야기 바꾸어 쓰기 | (0-5) 독서단원 팝업북 만들기 |
국활 90~95쪽 | 국어 298~300쪽 | 국어 301~303쪽 | 국어 20~29쪽 | 국어 20~29쪽 |
2교시 | 수학 | 영어 | 영어 | 음악 | 수학 |
5. 막대그래프 (5-4) 막대그래프를 그리는 방법 알아보기 | 파닉스 특강 (0-1) A~E | 파닉스 특강 (0-2) F~O | 2. 느낌을 담아 (2-7) ‘시 운지법’ -운지법에 유의하여 리코더 연주하기 | 5. 막대그래프 (5-7) 배운내용 정리하기, 탐구수학-올림픽 이야기 알아보기 |
수학 114-115쪽 수익 70-71쪽 | - | - | 34~35쪽 | 수학 122-127쪽 |
3교시 | 사회 | 창체(자율) | 체육(전담) | 음악 | 체육(전담) |
(4-3) 2단원.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정리1 | (자율활동) 영양교육-바른 먹거리 실천하는 우리의 노력 알기 | (3-4) 3. 발로 공을 다루어요(4/14) 패스, 드리블을 활용한 공간 만들기2 | 2. 느낌을 담아 (2-8) ‘시 운지법’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리코더2중주 하기 | (3-5) 3. 발로 공을 다루어요(5/14) 패스, 드리블을 활용한 공간 만들기3 |
92-95쪽 | - | 82~83쪽 | 34~35쪽 | 82~83쪽 |
4교시 | 도덕 | 수학 | 국어 | 수학 | 사회 |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0-4) 근면 성실하게 노력해 온 결과를 발표하고 느낀 점 말하기 | 5. 막대그래프 (5-5) 자료를 조사하여 막대그래프 그리기 | (0-3) 독서단원 <강아지 똥> 동화 감상하기 | 5. 막대그래프 (5-6) 막대그래프로 이야기를 만들어 보기 | (4-4) 2단원.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정리2 |
66쪽~69쪽 | 수학 116-117쪽 수익 72-73쪽 | 국어 20~29쪽 | 수학 118-119쪽 수익 74-75쪽 | 80-82쪽, 92-95쪽 |
5교시 | 창체(자율) | 창체(자율) | 미술 | 과학 | 과학 |
(자율/정보통신윤리교육) 컴퓨터와 인터넷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방법 알아보기 | (자율활동) 영양교육-우리의 바른 먹거리 알기 | (2-2)색의 이런 느낌, 저런 느낌 - 따뜻한 느낌과 차가운 느낌의 색을 탐색하고, 느낌을 살려 표현하기 | (6-3) 1단원. 과학자처럼 추리해볼까요?-정리3 | (6-4) 3. 식물의 한 살이. 식물의 한살이 과정-정리 |
- | - | 16쪽 | 교과서 18~19쪽 실험 관찰 12쪽 | 교과서 26~27쪽 실험 관찰 16쪽 |
6교시 | | | 미술 | | |
| | (2-3)색의 이런 느낌, 저런 느낌 - 따뜻한 느낌과 차가운 느낌의 색을 탐색하고, 느낌을 살려 표현하기 | | |
| | 17쪽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