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13 (월) | 7/14(화) 등교 | 7/15 (수) | 7/16 (목) | 7/17 (금) 등교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8. 이런 제안 어때요 제안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1 (8-3) | 8. 이런 제안 어때요 제안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2 (8-4) | 8. 이런 제안 어때요 제안하는 글쓰기 (8-5) -(붙임 4) 활용- | 8. 이런 제안 어때요 제안하는 글을 쓰는 방법을 아는지 확인하기 (8-6) | 8. 이런 제안 어때요 제안하는 글 발표하기 (8-7) -(붙임 4) 가져오기- |
국어 235~236쪽 | 국어 237~239쪽 | 국어 240~242쪽 | 국활 80~83쪽 | 국어 243~245쪽 |
2교시 | 수학 | 영어 | 영어 | 음악 | 미술 |
6. 규칙찾기 (6-5) 계산식에서 규칙을 찾아보기(1) | 6. What time is it? (6-2) 시각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6. What time is it? (6-3) 무엇을 할 시간인지 나타내는 문장을 읽고 어구 익히기 | 2. 느낌을 담아 (2-13)’일할 때 부르는 노래‘ -메기고 받는 형식 이해하기 | 6. 내가 좋아하는 미술작가 관심있는 미술 작품이나 미술가를 소개하기 (수행평가) |
수학 138~139쪽 수학익힘 84~85쪽 | 64~65 | 66~67 | 40~41쪽 | - |
3교시 | 사회 | 체육 (담임+스강) | 체육 | 음악 | 체육 |
(1-1)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단원정리 - | 2. 체조에 도전해요(7/9) 평균대 위에서 다양한 동작하기 | (2-8) 2. 체조에 도전해요(8/9) 다리 벌려 뜀틀 뛰어넘기 | 2. 느낌을 담아 (2-14)’일할 때 부르는 노래‘ -일할 때 노래 부르면 좋은 점 이야기하기 | 2. 체조에 도전해요(9/9) 뜀틀 위에서 앞구르기 |
| 50~51쪽 | 52~53쪽 | 40~41쪽 | 54~55쪽 |
4교시 | 도덕 | 창체 ( 동 ) | 사회 | 수학 | 사회 |
3.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길 (3-4) 아름다운 사람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요 | 찾아가는 독서교실 별도의 계획에 의함 | (1-2)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단원정리 2 - | 6. 규칙찾기 (6-7) 규칙적인 계산식은 어떻게 찾는지 알아보기 | 2. 우리가 알아보는 (2-1)지역의 역사 - 단원정리 1 - |
도덕 48-53쪽 | | | 수학 142~143쪽 수학익힘 88~89쪽 | |
5교시 | 과학 | 창체 ( 동 ) | 미술 | 과학 | 과학 |
5. 혼합물의 분리 (5-8) 혼합물은 어떻게 분리할까요? 퇴적암의 특징과 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복습, | 찾아가는 독서교실 별도의 계획에 의함 | 1-1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요소 (4-2) 여러 가지 질감을 탐색하고,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 5. 혼합물의 분리 (5-10) 소금과 모래를 분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재생종이 만들기 | 퇴적암의 특징과 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알아보기 <수행평가> |
과학 104~107쪽, 실험관찰 52, 53 | | 미술 11쪽 | 과학 108~113쪽, 실험관찰 54-57 | 과학 32~33쪽, |
6교시 | | | 수학 | 창체 ( 자 ) | |
| | 6. 규칙찾기 (6-6) 계산식에서 규칙을 찾아보기(2) | 영양교육 1 ■ 우리가 먹는 식품의 구성과 영양소 알기 | |
| | 수학 140~141쪽 수학익힘 86~87쪽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