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29 (월) | 6/30(화) 등교 | 7/1 (수) | 7/2 (목) | 7/3 (금) 등교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7. 사전은 내 친구 (7-1) 낱말의 뜻 짐작하기 -1 | 7. 사전은 내 친구 (7-2) 낱말의 뜻 짐작하기 –2 4. 일에 대한 의견 단원 <수행평가> | 7. 사전은 내 친구 (7-3) 사전에서 뜻을 찾아 낱말 사이의 관계 알기 | 7. 사전은 내 친구 (7-4) 여러 가지 사전에서 낱말의 뜻 찾기 - 도입 | 7. 사전은 내 친구 (7-5) 여러 가지 사전에서 낱말의 뜻 찾기 |
국어 194~198쪽 | 국어 199~201쪽 | 국어 202~205쪽 | 국어활동 64~71쪽 | 국어 206~211쪽 |
2교시 | 수학 | 영어 | 영어 | 음악 | 수학 |
4. 평면도형의 이동 (4-4) 평면도형을 돌려보기/ 뒤집고 돌려보기 | 4. Don’t Run! (4-4) 배운 표현 활용하여 과업 수행하기 | Special1 (4-5) 나라별로 성과 이름을 쓰는 방법 알아보기, 단원 정리 문제 풀기 | 2. 느낌을 담아 (2-5)’개고리 개골청‘ -시김새 살려 노래부르기 | 4. 평면도형의 이동 (4-8,9) 단원정리/ 2. 각도 단원 <수행평가> |
수학 92~97쪽 수학익힘 58~61쪽 | 46~48 | 27, 학습지 | 32~33쪽 | 수학 102~107쪽 |
3교시 | 사회 | 체육 (담임+스강) | 체육 | 음악 | 체육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3-15) -주민참여의 바람직한 태도를 알아봅시다.(1) | 2. 체조에 도전해요(1/9) 동작 도전의 의미와 특성 알아보기 | (2-2) 2. 체조에 도전해요(2/9) 매트 운동의 기초 동작 알아보기 | 2. 느낌을 담아 (2-6)’개고리 개골청‘ -말붙임새 바꾸어 부르기 | 2. 체조에 도전해요(3/9) 매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구르기 |
사회 133~135 | 36~40쪽 | 40~41쪽 | 32~33쪽 | 42~43쪽 |
4교시 | 도덕 | 수학 | 사회 | 과학 | 사회 |
3.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3-2)아름다운 우리 함께 만들어 가요. | 4. 평면도형의 이동 (4-6,7) 무늬를 꾸며보기/ [생각수학]처음 조각의 모양 알아보기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3-16) -주민참여의 바람직한 태도를 알아봅시다.(2) | 4. 물체의 무게 (4-3,4) 물체의 무게와 늘어난 용수철의 길이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용수철 저울로 물체의 무게를 어떻게 측정할까요?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 단원정리 |
도덕 44-45쪽 | 수학 98~101쪽 수학익힘 62~63쪽 | 사회 133~139 | 과학 80~83쪽, 실험관찰 40, 41 | 사회 136~139 |
5교시 | 창체 (진) | 과학 | 미술 | 창체 (자) | 과학 |
자신의 장점과 단점, 성격 파악하기, 일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확립하기 | 4. 물체의 무게 (4-2,3) 저울로 물체의 무게를 측정하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용수철에 물체를 걸어 놓으면 어떻게 될까요? | 1-4. 내가 느낀 세상을 자유롭게 (4-3)대상을 다양하게 나타내기 | 영재교육 3 ■덧셈과 곱셈표 속의 규칙 찾기 | 4. 물체의 무게 (4-5,6) 물체의 무게를 비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양팔저울로 여러 가지 물체의 무게를 비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 과학 74~79쪽, 실험관찰 38,39 | 미술 24쪽 | | 과학 84~87쪽, 실험관찰 42, 43 |
6교시 | | | 미술 | 창체 (자) | |
| | 1-4. 내가 느낀 세상을 자유롭게 (4-4)작품에서 대상이 주는 생각과 느낌을 찾아 이야기하기 | 영재교육 4 ■여러 가지 평면도형의 등분할 | |
| | 미술 25쪽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