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22 (월) | 6/23(화) 등교 | 6/24 (수) | 6/25 (목) | 6/26 (금) 등교 |
1교시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국어 |
6. 회의를 해요 (6-3) 회의의 절차와 참여자의 역할 익히기 | 3. 곱셈과 나눗셈 (3-11) [탐구수학] 곱셈과 나눗셈을 이용하여 종이를 얼마나 사용하는지 알아보기 <수행평가> | (6-6) 회의 절차와 참여자 역할을 알고 실천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 6. 회의를 해요 (6-7) 절차와 규칙을 지키며 회의하기-1 | 6. 회의를 해요 (6-8) 절차와 규칙을 지키며 회의하기-2 |
국어 180~185쪽 | 수학 80~81쪽 | 국어활동 60~63쪽 | 국어 190~191쪽 | 국어 192~193쪽 |
2교시 | 수학 | 영어 | 영어 | 음악 | 국어 |
4. 평면도형의 이동 (4-2) 도형의 밀기, 뒤집기, 돌리기 용어를 알아보고 평면도형을 밀어보기 | 4. Don’t Run! (4-2) 금지하거나 지시하는 말하기 | 4. Don’t Run! (4-3) 금지하는 문장 읽고 동작을 나타내는 낱말 익히기 | 2. 느낌을 담아 (2-3) 섬집아기’ -박자를 이해하고 박자리듬꼴 익히기 | 6. 회의를 해요 (6-9) 단원 정리 및 글씨 쓰기 |
수학 82~87쪽 수학익힘 54~55쪽 | 42~43 | 44~45 | 30~31쪽 | 국어활동 100~103쪽 |
3교시 | 사회 | 체육 (담임+스강) | 체육 | 음악 | 체육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3-13) -주민참여의 중요성과 방법을 사례를 통해 알아봅시다.(1) | 3.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8/10) 골 넣기와 막는 기능 및 전략 익히기(2) | (3-9) 3.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9/10) 골 넣기와 막는 기능 및 전략 익히기(3) | 2. 느낌을 담아 (2-4) ‘섬집아기’- 차례가기, 뛰어가기, 머무르기 가락 구별하기 | 3.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10/10) 농구 시합하기 <수행평가> |
사회 127~132 | 76~77쪽 | 76~77쪽 | 30~31쪽 | 78~79쪽 |
4교시 | 도덕 | 국어 | 사회 | 창체 ( 동 ) | 수학 |
3.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3-1) 아름다움에 대해 알아보아요 | 6. 회의를 해요 (6-4) 회의주제에 맞게 말할 내용 준비하기-1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3-14) -주민참여의 중요성과 방법을 사례를 통해 알아봅시다.(2) | 독서동아리 ■책 표지 그리기 | 4. 평면도형의 이동 (4-3) 평면도형을 뒤집어보기 |
도덕 38~43쪽 | 국어 186~189쪽 | 사회 127~132 | | 수학 88~91쪽 수학익힘 56~57쪽 |
5교시 | 창체 ( 자 ) | 국어 | 미술 | 창체 ( 동 ) | 사회 |
영재교육 2 ■숫자 속의 비밀 알아보기 | 6. 회의를 해요 (6-5) 회의주제에 맞게 말할 내용 준비하기-2 | 2-7. 생활 속 즐거운 미술 (7-5)미술을 활용하여 만든 작품을 즐기며 생각과 느낌 나누기 | 독서동아리 ■ 독서신문 만들고 발표하기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하여 소개하기<수행평가> |
| 국어 186~189쪽 | 미술 41쪽 | | 사회 76~91 |
6교시 | | | 미술 | 과학 | |
| | 2-7. 생활 속 즐거운 미술 (7-6)마음도 그림도 따뜻한 미술 작가, 박수근 | 3. 식물의 한 살이 (3-10) 한 눈에 볼수 있는 식물의 한 살이 자료 만들기 및 정리 | |
| | 미술 42~43쪽 | 과학 66~71쪽, 실험관찰 3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