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15 (월) | 6/16(화) 등교 | 6/17 (수) | 6/18 (목) | 6/19 (금) 등교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5. 내가 만든 이야기 (5-9) 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 상상하기 -2- | 이야기를 읽고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나누기 <수행평가> | 5. 내가 만든 이야기 (5-10) 이어질 내용 상상해 쓰기 | (국어-나) 책 준비 6. 회의를 해요 (6-1) 회의를 한 경험 떠올리기-1 | 6. 회의를 해요 (6-2) 회의를 한 경험 떠올리기-2 |
국어 162~165쪽 | 국어 52~60쪽, 평가지 | 국어활동 54~58쪽 | 국어(나) 176~179쪽 | 국어 178~179쪽 |
2교시 | 수학 | 영어 | 영어 | 음악 | 수학 |
3. 곱셈과 나눗셈 (3-8)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기 -2- | 2. Let’s Play Soccer (2-4) 피터팬 역할극하고 배운 내용 정리하기 | 4. Don’t Run! (4-1) 금지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2. 느낌을 담아 (2-0) 노랫말의 의미를 생각하며 선생님 마음 부르기 -1- | 3. 곱셈과 나눗셈 (3-10) (단원복습)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
수학 74~75쪽 수학익힘 50~51쪽 | 24~26쪽 | 39~41 | 26~27쪽 | - |
3교시 | 사회 | 체육 (담임+스강) | 체육 | 음악 | 체육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3-10) - 지역 문제를 해결해봅시다.(1) | 3.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 (5/10) 공 빼앗기 및 공간 차단하기(1) | (3-6) 3.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6/10) 공 빼앗기 및 공간 차단하기(2) | 2. 느낌을 담아 (2-1) 음악을 활용하여 감사하는 마음 표현하기 -2- | 3.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7/10) 골 넣기와 막는 기능 및 전략 익히기(1) |
사회 121~125쪽 | 74~75쪽 | 74~75쪽 | 26~27쪽 | 76~77쪽 |
4교시 | 도덕 | 수학 | 사회 | 창체 (동아리) | 사회 |
2. 일상생활에서 예절을 지켜요 (2-4) 예절을 지키면 모두가 행복해요 | 3. 곱셈과 나눗셈 (3-9) [생각수학] 이웃한 두 자연수의 곱에서 두 수를 구하는 문제 해결하기 | (3-11)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 지역 문제를 해결해봅시다.(2) | 독서동아리 ■읽은 책을 말해요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3-12) - 지역 문제를 해결해봅시다.(3) 보충 및 질의응답 |
도덕 34-37쪽 | 수학 76~77쪽 | 사회 126쪽 | | 사회 121~126 |
5교시 | 과학 | 과학 | 미술 | 창체 (자율) | 과학 |
3. 식물의 한 살이 (3-7) 잎과 줄기는 자라면서 어떻게 변할까요? | 3. 식물의 한 살이 (3-8) 꽃과 열매를 관찰해볼까요? | 2-7. 생활 속 즐거운 미술 (7-3)소리나는 악기를 만들어 연주해보기(1/2) | SW, 정보통신윤리교육 ■인터넷으로 만나는 사람들이 지켜야 할 예절 알아보기 | 3. 식물의 한 살이 (3-9) 여러 가지 식물의 한 살이는 어떻게 다를까요? |
과학 60~61쪽, 실험관찰 29쪽 | 과학 62~63쪽, 실험관찰 31쪽 | 미술 40쪽 | | 과학 64~65쪽, 실험관찰 32 |
6교시 | | | 미술 | 창체 (자율) | |
| | 2-7. 생활 속 즐거운 미술 (7-4)소리나는 악기를 만들어 연주해보기(2/2) | 영재교육 1 ■창의적 기법 체험하기 | |
| | 미술 40쪽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