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8 (월) | 6/9 (화) 등교 수업 | 6/10 (수) | 6/11 (목) | 6/12 (금) 등교 수업 |
1교시 | 국어 | 창체 (자) | 국어 | 국어 | 국어 |
5. 내가 만든 이야기 (5-5)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기 -1- | 1학기 학급임원 선거 | 5. 내가 만든 이야기 (5-6)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기 -2- | 5. 내가 만든 이야기 (5-7)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 상상하기 -1- | 5. 내가 만든 이야기 (5-8)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 상상하기 -2- |
150~155쪽 | | 150~155쪽 | 156~160쪽 | 161쪽 |
2교시 | 수학 | 영어 | 영어 | 음악 | 수학 |
3. 곱셈과 나눗셈 몇 십으로 나누기 | 2. Let’s Play Soccer(2차시) 제안하고 답하는 말하기 | 2. Let’s Play Soccer(3차시) 제안하는 문장을 읽고 운동을 나타내는 낱말 익히기 | 1.마음을 열며 도라지 타령 장단 익히기 | 3. 곱셈과 나눗셈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기(1) |
수학 68~69쪽 수학익힘 44~45쪽 | 20~21쪽 | 22~23쪽 | 16-17쪽 | 수학 72~73쪽 수학익힘 48~49쪽 |
3교시 | 사회 | 체육 (담임+스강) | 체육 | 음악 | 체육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 우리 지역의 문제를 알아봅시다(1) | 3.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 공 주고받고 이어주기 활동하며 농구형 게임 이해하기(2) | 3.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 패스, 드리블을 활용한 공간 만들기(1) | 1.마음을 열며 도라지 타령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하며 노래 부르기 | 3.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 패스, 드리블을 활용한 공간 만들기(2) |
사회 118-120쪽 | 70~71쪽 | 72~73쪽 | 16-17쪽 | 72~73쪽 |
4교시 | 도덕 | 국어 | 사회 | 창체 (동) | 사회 |
2. 일상생활에서 예정을 지켜요 -예절바른 생활을 위해 지혜롭게 생각해보기 | * 진단평가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 우리 지역의 문제를 알아봅시다(2) | 독서동아리 ■작가가 되어보기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 지역 문제를 해결해봅시다. |
도덕 32-33쪽 | | 사회 118-120쪽 | | 사회 121-122쪽 |
5교시 | 과학 | 영어 | 미술 | 수학 | 과학 |
3. 식물의 한살이 씨가 싹트는 데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 * 진단평가 | 2-7. 생활 속 즐거운 미술 -다양한 방법으로 미술을 활용하고 자신의 생활과 관련지어 보기 | 3. 곱셈과 나눗셈 몇 십 몇으로 나누기 | 3. 식물의 한살이 식물이 자라는 데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
과학 54~55쪽, 실험관찰 26쪽 | | 미술 38쪽 | 수학 70~71쪽 수학익힘 46~47쪽 | 과학 58~59쪽, 실험관찰 28쪽 |
6교시 | | | 미술 | 과학 | |
| | 2-7. 생활 속 즐거운 미술 -움직이는 놀잇감을 만들어보기 | 3. 식물의 한살이 씨가 싹 트는 과정은 어떠한가요? | |
| | 미술 39쪽 | 과학 56~57쪽, 실험관찰 27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