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12 (월) | 10/13(화) 등교 | 10/14 (수) | 10/15 (목) | 10/16 (금) 등교 |
1교시 | 국어 | 도덕 | 국어 | 국어 | 음악(국악) |
3. 바르고 공손하게 (3-3) 예절을 지키며 회의하기 | 4. 힘과 마음을 모아서(수행평가) 협동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협동할 수 있는 능력 기르기 | 3. 바르고 공손하게 (3-5) 온라인 대화를 할 때 지켜야 할 예절 알기 | 3. 바르고 공손하게 (3-6) 대화 예절을 표어로 만들기, 되돌아보기 | 4. 느낌을 담아 (3-4) 김장하는 날 -말붙임새에 맞게 노랫말을 바꾸어 노래 부르기 |
국어 96~99쪽 | 수행평가지 | 국어 100~104쪽 국어활동 22~23쪽 | 국어 105~109쪽 | 음악 72-73쪽 |
2교시 | 국어 | 영어 | 영어 | 창체 ( 자 ) | 체육(전담) |
3. 바르고 공손하게 (3-4) 대화예절을 지키며 대화하는 방법 알기 | 8. I’m a Pilot (3-5) 직업을 나타내는 문장 읽고 낱말 익히기 | 8. I’m a Pilot (4-5) 배운 표현을 활용하여 과제 수행하기 | 보건 교육 (5-2) 성폭력 문제점 및 대처 방법 알아보기 | (6-5) 생존수영5(5/8) 물에 5분 이상 뜨기, 물에서 이동하기 |
국어활동 18~21쪽 | 92~93, 학습지 | 94~95 | - | - |
3교시 | 수학 | 체육(담임) | 체육(전담) | 과학 | 국어 |
2. 삼각형 (2-1) [단원도입] 여러 가지 삼각형 찾아보기 | (6-3) 생존수영3(3/8) 수경 없이 입수하기, 입수하여 뜨기 | (6-4) 생존수영4(4/8) 멀리 입수하여 바닥 차고 나오기, 누워 떠 방향 전환하기, 다양한 방법으로 물에 뜨기 | (2-3) 물이 얼거나 얼음이 녹으면 부피와 무게는 어떻게 될까요? | 4. 이야기 속 세상 (4-1) 이야기 읽기 -사라, 버스를 타다, 우진이는 정말 멋져, 주인 잃은 옷 |
수학 28~29쪽 수익 19쪽 | - | - | 36-37 쪽 | 국어 116~133, 국활 24~30 |
4교시 | 사회 | 수학 | 사회 | 미술 | 수학 |
(1-10) 교류의 뜻과 필요성을 알아봅시다 | 2. 삼각형 (2-2) 삼각형 분류하기 (1) | (1-11) 촌락과 도시의 사람들이 어떻게 도움을 주고 받는지 알아보기 | 재미있는 판화의 세계로 (8-5) 생활 속에서 활용되는 판화의 모습 알아보기 | 2. 삼각형 (2-3) 이등변 삼각형의 성질을 알아보기 |
34-36 쪽 | 수학 30~31쪽 수익 20~21쪽 | 37-42 쪽 | 49쪽 | 수학 32~33쪽 수익 22~23쪽 |
5교시 | 과학 | 과학 | 창체 ( 자 ) | 미술 | 사회 |
(2-1) 달콤하고 시원한 얼음과자 만들기 | (2-2) 물의 세 가지 상태를 알아볼까요? | 학교폭력 예방교육 (3-3) 내 친구들, 우리들의 이야기를 듣고 성찰하기 | 조물조물, 입체로 만들기 (9-1) 찰흙의 특성 알아보기 | |
32-33 쪽 | 34-35 쪽 | - | 50쪽 | |
6교시 | | | 창체 ( 자 ) | | |
| | 보건 교육 (5-1) 이성 친구에 대한 바른 예절 알아보기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