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5 (월) | 10/6(화) 등교 | 10/7 (수) | 10/8 (목) | 10/9 (금)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2-4) 마음을 전하는 글 쓰기 - 1 |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2-6) 마음을 전하는 글 쓰기 2 (평가) | 3. 바르고 공손하게 (3-1) 대화 예절 생각하기 | 3. 바르고 공손하게 (3-2) 대화예절을 지키며 대화하는 방법 알기 | 한글날 |
74~75쪽 | 76~77쪽 | 84~89쪽 | 90~95쪽 | |
2교시 | 국어 | 영어 | 영어 | 음악 | |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2-5) 마음을 담아 붙임쪽지 쓰기 | 8. I’m a Pilot (8-1) 직업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8. I’m a Pilot (8-2) 직업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2. 느낌을 담아 (3-3) 민요와 시김새 -‘비자나무’에 나오는 시김새 살려 노래 부르기 | |
78~83쪽 | 87-89, 학습지 | 90-91, 학습지 | 음악 68-69쪽 | |
3교시 | 사회 | 체육(담임) | 체육(전담) | 과학 | |
(1-8) 도시의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 (6-1) 생존수영1(1/8) 물과 친해지기, 물 속에서 숨 참기, 물 속에서 눈 뜨기 | (6-2) 생존수영2(2/8) 입수하여 가까운 거리 탈출하기, 물에서 중심 잡고 누워뜨기, 물에 빠졌을 때 구조물 잡기 | (1-10) 1단원 식물의 생활 마무리 | |
28-29 쪽 | | | 28-29 쪽 | |
4교시 | 도덕 | 수학 | 사회 | 창체 ( 자 ) | |
(4-4)힘과 마음을 모아서 - 협동을 잘하기 위한 마음가짐 지니기 |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1-10) [탐구수학] 어느 채소에 물을 줄까요. | (1-9) 살기 좋은 촌락과 도시 만들기 | (학교폭력 예방교육) (3-2)친구들과 예의 지키기, 학교폭력예방과 신고의 중요성 | |
81-85쪽 | 수학 26~27쪽 | 31-33 쪽 | - | |
5교시 | 창체 ( 자 ) | 과학 | 미술 | 창체 ( 자 ) | |
(학급협의 및 1인 1역) (3-1) 학급회의 – 우리학급 문제 우리가 해결해요. | (1-9) 극지방의 식물을 연구하는 과학자 | (8-3) 재미있는 판화의 세계로 - 우드록을 활용하여 볼록판화 찍어내기 | (학교폭력 예방교육) (3-3)친구들 얼굴 그리기, 학교폭력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 | |
- | 26-27 쪽 | 47쪽 | - | |
6교시 | | | 미술 | | |
| | (8-4) 재미있는 판화의 세계로 - 공판화를 활용하여 작품 표현하기 | | |
| | 48쪽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