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4 (월) | 8/25 (화) | 8/26 (수) | 8/27 (목) | 8/28 (금) |
1교시 | 창체(자율) | 영어 | 영어 | 국어 | 국어 |
(0-1) 개학식 – 슬기로운 온라인 학습생활 | (6-6) Special 3 세계 여러 도시의 시각을 알아봐요! / 위치에 따라 에너지가 달라요! | (6-7) Review 1~6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배운 내용 복습하기 | (10-7) 만화를 읽고 인물의 마음 표현하기 (2/2) | (10-8)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만화 영화 보기(1/2) |
- | 71~72쪽 | 73~74쪽 | 국어 292~293쪽 | 국어 294~295쪽 |
2교시 | 창체(자율) | 국어 | 국어 | 음악 | 수학 |
(0-2) 영양교육 –2 올바른 식사 예절 | (10-5)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만화 읽기 | (10-6) 만화를 읽고 인물의 마음 표현하기 (1/2) | 1. 느낌을 담아 (1-9)‘ 놀이와 노래’ -노래를 부르며 놀이하기 | 5. 막대그래프 (8-3) 막대그래프에서 무엇을 알 수 있는지 알아보기 |
- | 국어 284~285쪽 | 국어 286~292쪽 | 24~25쪽 | 수학 112-113쪽 수익 68-69쪽 |
3교시 | 국어 | 체육(담임) | 체육(전담) | 음악 | 체육(전담) |
(10-3) (복습) 표정이나 행동으로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 (3-1) 3. 발로 공을 다루어요(1/14) 축구형 게임의 특성 이해하기 | (3-2) 3. 발로 공을 다루어요(2/14) 패스를 하며 공간 이동하기 | 1. 느낌을 담아 (1-10) ‘놀이와 노래’ -노래를 부르며 놀이하기 | (3-3) 3. 발로 공을 다루어요(3/14) 패스, 드리블을 활용한 공간 만들기1 |
국어 274~279쪽 | 80쪽 | 81쪽 | 24~25쪽 | 82~83쪽 |
4교시 | 국어 | 수학 | 사회 | 수학 | 사회 |
(10-4) (복습)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만화 읽기 | 5. 막대그래프 (8-1) 단원도입 표와 그림그래프에 대해 알아보기 | (4-1) 1단원. 지역의 위치와 특성 마무리 -정리1 | 5. 막대그래프 (8-2) 막대그래프를 알아보기 | (4-2) 1단원. 지도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아봅시다.-정리2 |
국어 280~283쪽 | 수학 108-109쪽 수익 65쪽 | 52~53쪽 | 수학 110-111쪽 수익 66-67쪽 | 10-13p |
5교시 | 도덕 | 과학 | 미술 | 과학 | 국어 |
(0-2) 작은 실천, 아름다운 세상 우리의 전통예절을 배워 생활 속에 실천하기 | (6-1)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과학자처럼 예상해 볼까요? | (6-2) 내가 좋아하는 미술작가 좋아하는 미술 작가와 작품을 알아보고, 특징을 살려 작가의 방 꾸미기 | (6-2)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과학자처럼 분류해 볼까요? | (10-9)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만화 영화 보기(2/2) |
62쪽~65쪽 | 교과서 14~15쪽 실험 관찰 8쪽 | 34쪽~37쪽 | 교과서 16~17쪽 실험 관찰 9쪽 | 국어 296~297쪽 |
6교시 | | | 미술 | | |
| | (2-1) 색의 이런 느낌, 저런 느낌 비슷한 색과 반대색을 탐색하고, 느낌을 살려 표현하기 | | |
| | 14쪽~15쪽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