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27 (월) | 7/28(화) 등교 | 7/29 (수) | 7/30 (목) | 7/31(금) 등교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9. 자랑스러운 한글 한글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지니기 (9-7) | 9. 자랑스러운 한글 한글 바르게 사용하기 (9-8) <수행평가> |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표정이나 행동으로 인물의 마음 짐작하기 (10-1) | <독서 단원> (0-1) 읽고 싶은 책, 온책 읽기자료 소개 (목기린씨 타세요) | < 독서 단원 > 여름방학 중 의미있는 독서방법 알아보기 |
국어 264~269쪽 | 국어 270~273쪽 | 국어 274~279쪽 | 국어 8~19쪽 | 국어 8~27쪽 |
2교시 | 수학 | 과학 | 국어 | 국어 | 사회 |
4. 평면도형의 이동 배운 내용 복습하기 | 3. 식물의 한살이 (1-3) 단원정리 |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10-2) 인물의 마음 짐작하며 만화 읽기 | <독서 단원> (0-2) <아낌없이 주는 나무> 동화 감상하기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3-3)주민참여 - 단원정리 3- |
수학꾸러미 | 46-71p | 국어 280~285쪽 | 국어 8~19쪽 | 96-139p |
3교시 | 체육 | 수학 | 체육 | 음악 | 창체 (자) |
(4-4) 4. 리듬이 무엇인지 알아요(4/7) 박자에 맞추어 움직이고 ‘4박자에 맞춰 표현해 보아요’ 놀이하기2 | 3. 곱셈과 나눗셈 배운 내용 복습하기 | (4-6) 4. 리듬이 무엇인지 알아요(6/7) 리듬의 빠르기와 세기에 따라 움직이고 상황 속에서 느껴지는 리듬 찾아 표현하기2 | 2. 느낌을 담아 (2-15)‘리듬악기노래’-리듬꼴 익히기 |
- 여름 방학식 - 건강하고 보람찬 여름방학을 위한 우리의 생활 약속 |
102~103쪽 |
수학꾸러미 | 104~105쪽 | 20~21쪽 | 106~107쪽 |
4교시 | 도덕 | 체육 (담임+스강) | 과학 | 과학 |
체육 |
작은 실천, 아름다운 세상 (0-2)각자의 재능을 찾아 성실하게 노력하면서 발전하기 | 4. 리듬이 무엇인지 알아요(5/7)리듬의 빠르기와 세기에 따라 움직이고 상황 속에서 느껴지는 리듬 찾아 표현하기1 | 4. 물체의 무게 (1-4) 단원정리 | 5. 혼합물의 분리 (1-5) 단원정리 | 4. 리듬이 무엇인지 알아요(7/7) 도구를 이용하여 리듬 표현하기 |
도덕 60쪽~61쪽 | 104~105 쪽 | 72-95p | 96-117p | |
5교시 | 사회 | 창체 (봉) | 미술 | 창체 (동) |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3-2)주민참여 - 단원정리 2- | -학교사랑 봉사활동- 여름방학 전, 학교주변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기 | 1-1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요소 (1-3) 양감을 탐색하고, 양감을 살려 표하기 | 독서동아리 ■등장 인물 그리기 | |
96-139p | - | 미술 12쪽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