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2학기> 11월 9일 ~ 11월 13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9일) | 화 (10일) | 수 (11일) | 목 (12일) | 금 (13일)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음악 |
감각적 표현을 사용해 느낌을 나타내기 -2- | 시를 읽고 여러 가지 감각적 표현을 말하기 -1- | 시를 읽고 여러 가지 감각적 표현을 말하기 -2- | 시를 읽고 재미나 감동을 나누기 -1- | 여러 나라의 노래를 부르며 전통 놀이를 해 본 느낌 발표하기 |
120~125쪽 | 126~129(38~41)쪽 | 126~129(38~41)쪽 | 130~133쪽 | 58~59쪽 |
2교시 | 사회 | 영어 | 영어 | 체육 | 과학 |
사람들의 사는 집의 모습 변화 알아보기 |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말과 외모를 묘사하는 말하기 | 알파벳 Ii 소리와 철자의 관계 이해하고 낱말 익히기 | 배운 내용 정리하고 단원 마무리하기 | 지표의 변화에서 배운 내용 정리하기 |
66~69쪽 | 112~113쪽 | 114~115쪽 | 132~135쪽 | 64~65(34~37)쪽 |
3교시 | 체육 | 수학 | 사회 | 사회 | 수학 |
생활 주변에서 안전한 신체 활동 알아보기 -1-, 물놀이하러 갈 때 안전하게 활동하기 위해 확인할 것 알아보기 | 컴퍼스를 이용하여 원 그리기 | 집의 변화로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세시 풍속 알아보기,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옥천의 세시풍속 알아보기 | [생각 수학] 보물을 찾아보기 |
124~125쪽 | 66~67(50~51)쪽 | 70~73쪽 | 74~76쪽 | 70~71쪽 |
4교시 | 체육 | 과학 | 미술 | 수학 | 국어 |
생활 주변에서 안전한 신체 활동 알아보기 | 바닷가 주변의 모습을 알아보기, 해외에서 발생한 쓰나미 영상을 보고 골든타임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하기 |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과정을 알고, 나의 특징을 살려서 계획에 따라 디자인하기 -1-, 옥천을 소개하는 홍보물(팸플릿) 만들기 | 원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 그리기 | 시를 읽고 재미나 감동을 나누기 -2- |
124~125쪽 | 58~59(32)쪽 | 54~57쪽 | 68~69(52~53)쪽 | 130~133쪽 |
5교시 | 도덕 | 음악 | 미술 | 과학 | 창의적체험활동 |
생명을 소중히 여겨야 하는 까닭을 알고 존중하는 마음 기르기, 친구를 존중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적어보고 실천해보기,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나를 사랑하는 마음 갖기 | 노래 부르며 여러 나라의 놀이하기 |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과정을 알고, 나의 특징을 살려서 계획에 따라 디자인하기 -2-, 옥천을 소개하는 홍보물(팸플릿) 만들기 | 흙을 보존하기 위한 시설물 만들기 | 일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확립하기 |
102~105쪽 | 58~59쪽 | 54~57쪽 | 60~61(33)쪽 | 진로활동 |
6교시 | | | 창의적체험활동 | | |
| | 식품과 식품군 알아보기 | | |
| | 자율활동 | | |
가정 통신 |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등교시간(08:40~08:50)에 맞추어 등교하기 ▪시간표에 맞게 교과서 챙겨오기, 읽을 책 1권, 독서기록장, 여분 마스크 3장 가지고 다니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 실천하기 ▪리코더 매일 가지고 다니기 ▪복도에서 뛰거나 장난치지 않기 ▪자기 주변 정리정돈 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