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
<2학기> 11월 2일 ~ 11월 6일 | 장야초등학교 3학년 |
| 월 (2일) | 화 (3일) | 수 (4일) | 목 (5일) | 금 (6일)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음악 |
인상 깊은 일로 글을 쓰기 -2- | 자신이 쓴 글을 고쳐 쓰기 | 우리 반 소식지 만들기 -1- | 우리 반 소식지 만들기 -2- | 말붙임새에 어울리는 장단꼴로 바꾸기 |
108~111(30~32)쪽 | 112~113(33~36)쪽 | 114~119쪽 | 114~119쪽 | 54~55쪽 |
2교시 | 사회 | 영어 | 영어 | 체육 | 과학 |
새로운 도구를 만들어 사용하던 옛날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피노키오’ 역할극하고 배운 내용 정리하기 |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학교에서 안전한 신체 활동 알아보기 -2-, 학교에서 신체활동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 알아보기 | 강 주변의 모습 알아보기 |
57~59쪽 | 106~108쪽 | 109~111쪽 | 122~123쪽 | 56~57(31)쪽 |
3교시 | 체육 | 수학 | 사회 | 사회 | 수학 |
신체 활동 안전사고 예방법 알아보기, 다양한 신체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종류를 알아보고 발생 원인을 정리하여 발표하기 | [단원 도입] 생활 주변에서 원을 이용한 상황 살펴보기 | 농사 도구의 변화로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음식과 옷을 만드는 도구의 변화로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원의 성질을 알아보기 |
120~121쪽 | 58~59(43)쪽 | 60~62쪽 | 63~65쪽 | 64~65(48~49)쪽 |
4교시 | 체육 | 과학 | 미술 | 수학 | 국어 |
학교에서 안전한 신체 활동 알아보기 -1-, 신체 활동을 할 때 일어나는 여러 가지 위험 상황을 미리 알고 안전하게 활동하기 | 흐르는 물은 지표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알아보기 -1-, 장마철에 발생하는 흐르는 물에 의한 피해 사례 조사하기 | 종이를 활용하여 만든 다양한 작품 감상하기 | 원의 중심, 지름, 반지름을 알아보기 | 감각적 표현을 사용해 느낌을 나타내기 -1- |
122~123쪽 | 54~55(29~30)쪽 | 50~53쪽 | 60~63(44~47)쪽 | 120~125쪽 |
5교시 | 도덕 | 음악 | 미술 | 과학 | 창의적체험활동 |
공익을 위해 노력하는 마음을 가지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참 잘했어요’ 공익광고 시청하기 |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두 노래를 동시에 리코더로 연주하기 | 생활 속에서 캐릭터 찾아보기, 옥천을 소개하는 홍보물(팸플릿) 만들기 | 흐르는 물은 지표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알아보기 | 친구에 대한 사랑: 친구가 좋아하는 것, 이심전심 놀이 |
98~101쪽 | 52~53쪽 | 54~57쪽 | 54~55(29~30)쪽 | 자율활동 |
6교시 | | | 창의적체험활동 | | |
| | 인터넷과 게임 중독의 개념 및 증상 이해하고 대처법 알아보기 | | |
| | 자율활동 | | |
가정 통신 |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후 등교시간(08:40~08:50)에 맞추어 등교하기 ▪시간표에 맞게 교과서 챙겨오기, 읽을 책 1권, 독서기록장, 여분 마스크 3장 가지고 다니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등 실천하기 ▪등하교시 군것질 하지 않기, 옷을 따뜻하게 입고 다닐 수 있도록 합니다. ▪평화통일 그리기 대회 작품 제출: 8절 도화지, 희망자만 11월 18일까지 제출 ▪화장실 깨끗이 사용하기(용변 본 후 확실히 물 내리기, 화장지 가지고 장난치지 않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