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5반

더 좋은 선생님께

개똥이들을 양보할 때가

되었습니다.


이젠 선생님이 곁에 없어도

내 개똥이들은

분명 잘 해낼 것입니다

  • 선생님 : 개똥이아빠
  • 학생수 : 남 17명 / 여 10명

하늘정원과 캐논이야기 그리고 부모님을 위한 책 한 권

이름 김지환 등록일 18.04.13 조회수 328
첨부파일
하늘정원캐논3중주.mp4 (65.48MB) (다운횟수:36)
완벽한아이(개똥이네).wmv (49.75MB) (다운횟수:9)
하늘정원캐논.wmv (35.57MB) (다운횟수:11)

옛 학부모님이 손수 만들어 보내주신 탁상달력입니다. 제 맘도 들어가 있어 참 좋습니다.


날이 풀려 봄바람이 붑니다.


일교차가 제법 나기도 하지만 큰 추위는 겨울이 오기 전 없을 듯 보입니다.
어제는 어제대로
오늘은 오늘대로 의미가 있는 날입니다.
그 의미를 잠시 풀어볼게요. ^^


 어제는 4층 우리반 반대편에 붙어있는 하늘 정원의 문을 열어 봄바람을 쐬면서 강낭콩을 심었습니다. 오랫동안 문이 잠겨있어 여기저기 녹도 슬고 문 모서리가 잘 맞지 않아 제가 망치와 드라이버를 가지고 여기저기 손을 보았습니다. 긴 시간 추웠던지 봄바람이 참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인적이 닿지 않았던 곳이라 여기저기 꽃들도 피어있습니다. 그 중 제 눈에 띈 꽃이 있었습니다. 예전엔 참 많이 보던 꽃인데 어른이 되어서는 보이지 않던 꽃입니다.
이 꽃도 봄바람처럼 정말 반갑더군요. 꽃 이름도 예쁜 봄맞이꽃입니다.


하늘 정원을 수놓고 있는 봄맞이 꽃.


 쉬는시간에 바깥에서 흙을 가져와 삽질?을 하며 분토와 흙을 잘 섞어 화분에 옮겨놓은 탓에 아이들이 할 일이 다소 줄었지만 손가락을 이용하여 강낭콩을 쏙 쏙 흙 속으로 잘 밀어넣었습니다. 물도 주고 우리반 만이 할 수 있는 주문도 외웠답니다. 주문의 원조는 토토로입니다.


주문을 외우는 개똥이들.


 매일 아침 오후 물당번을 정해 키우기로 했습니다.
옥상이 안전하게 지어졌지만 혹시나 모를 일에 대비하여 안전에 각별히 신경쓰며 지도하겠습니다. 항상 열려있지 않고 열쇠는 제가 쥐고 있어요.^^
 강낭콩이 잘 자라서 꼬투리를 맺으면 다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쉬는 시간에 복도에서 녹음한 것이라 소음이 조금 있습니다. (오디오감독:오현준)


  의미있는 얘기 하나를 더하자면
오늘은 일주일동안 개똥이들이 리코더를 배운 캐논 3중주를 완성한 날입니다.
저는 캐논이란 연주곡을 좋아합니다. 특히 3중주가 좋아요.
멜로디의 이어짐과 화음 변환이 참 자연스럽고 듣기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개똥이들이 마음을 맞춰가며 이루어내는 3중주는 제 마음을 더없이 기쁘게 합니다.
혼자서 잘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맞춰가는 즐거움과 기쁨을 이 아이들은 조금씩 맛보고 있습니다. 단순히 리코더시간이 아니라 리코더와 더불어 이루어내는 개똥이들의 하나되는 이야기는 앞으로도 쭈욱 계속될 것입니다.
제 기타반주에 맞춘 우리반 연주를 우리반 사진작가 현준이가 잘 찍었습니다. 오늘은 소리만 공개하고 다음에 부모님들이 방문하면 그 때 교실에서 라이브로 보여드리겠습니다. ^^



 다음주 20일은 개똥이네 독서골든벨이 있습니다. 저도 더불어 책을 읽게 됩니다.

 그런데 이번 추천도서에 있는 책 중에 참 의미가 있는 책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보고 있지만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꼭 봐야 하는 책 같습니다.

  책의 겉표지 속표지에 있는 그림마저도 모두 의미있더라구요. 늘 분주하다고 핑계?삼게 되는 부모님들을 위해 이 곳을 빌어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개똥이 부모님들을 위한 5분 동화입니다. 딱 5분입니다. 이 영상을 끝으로 이번 주 개똥이네 소식은 마치겠습니다.

 개똥이들과 모처럼 개똥이들과 데이트 하며 좋아하는 음식 함께 먹는 주말 되시길...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보시려면 아래 첨부파일 2가지 누르시면 됩니다. ^^)

아무 반응없으시고 악플보다 무서운 무플일지라도 늘 꿋꿋이 개똥이네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


 

Tip) 저는 여러번 보고나서야 동화의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마지막 솜사탕을 들고가는 가족의 속표지 그림과 책 뒷겉표지 아빠가 태워주는 아이의 손에 들린 초코쿠키의 의미를 알겠더라구요.  때때로 부모가 생각을 바꾸면 아이가 행복해 지는 것 같아요.^^



이전글 (영상)개똥이들 춤솜씨와 4월 셋째주 개똥이네 이야기 (2)
다음글 4월 벚꽃시즌을 지나며 개똥이네 이야기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