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학생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어 나가며, 함께 발전하는 우리가 됩시다.
4월 17일 학습일기 |
|||||
---|---|---|---|---|---|
이름 | 최여진 | 등록일 | 20.04.17 | 조회수 | 10 |
1교시에는 수학 동영상을 봤다. 고대 이집트 사람들의 분수의 나눗셈이었는데 만약 3나누기 4면 4분의 3인것 처럼 나누는 수가 분모, 나누어지는 수가 분자가 된다.
2교시 사회 시간에는 4.19혁명의 최종 정리된 영상을 보았다. 4.19 혁명으로 많은 시민들이 희생되었지만 시위하지 않고 희생되지 않았더라면 이렇게 평화롭지 못하고 독재적인 삶을 살았을 거라고 생각했다 희생되신분들은 물론 시위에 참여하신 모든분들이 우리나라사람이라는 것이 자랑스럽다.
3교시 사회시간에는 5.18 민주화 운동을 배웠다 1980년 5월 광주 금남로에서 군인들의 무자비한 폭력을 보고 느낌이 어떤지 나왔는데 1960년 4.19혁명이 끝나고 부터는 평화로울 줄 았았는데 20년이 지난 1980년에도 이렇게 폭력이 행사하다니 너무 슬펐다.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은 부당한 정권에 맞서 민주주의를 위해 싸웠던 시민들의 열정과 의지가 담겨있는 대단한 일이었다.
3번 문제 답: (1)광주 (2)민주주의
4~5교시 미술시간에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드론이 찍은 아름다운 사진을 보았다. 여러가지 자연 환경이 있었는데 그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이 드론으로 찍은 <이탈리아 아시시의성 프란체스코>다 마치 마법의 성처럼 구름에 덮여 있었기 때문이다 그외의 다른 풍경들도 정말 예뻤다 이무래도 학교에 가면 풍경을 그리는 수업을 할 것 같다.
4~5교시 사진설명 :<스페인 그란카나리아의 여름캠프> 여름에 수영장에있는 노란색 의자랑 파랑색 파라솔이 있다. 노랑색과 파랑색이 잘 어울린다.
|
이전글 | 4월 20일 학습일기 (1) |
---|---|
다음글 | 4월 16일 학습일기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