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5월21일 학습일기

이름 조현준 등록일 20.05.22 조회수 2

나는 오늘 1교시에 영어 새로 배운 단어를 무슨 뜻인지 자세히 배웠다. 새로운 단어를 더 정확하게 배우니까 표현을 더 잘하고  

문장을 더 좋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2교시에는 2개의 동영상을 봤다. 첫 번째는 "촬영과 시청 모두 처벌받는 불법 촬영!" 이라는 영상을 봤는데 남이 싫어하는 영상,

사진 등을 시청하거나 촬영하면 모두 범죄행위에 포함된다는 것과 남에게도 피해가가고 자신에게도 피해가가는 불법촬영은

절대로 하면 안되는 것 같다. 두 번째는 "학급협의(자치)활동" 이라는 영상을 봤다. 학급협의(자치)활동을 하는 것을 보니 아이들이 

모두 의논을 하여 무엇을 정하는 것이 정말 좋아보였다. 나는 저런 활동이 정말 부지런하고 좋은 활동인것 같다.

 

3교시에는 민주적 의사 결정 원리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더 자세히 배웠다. 어떤 식으로 흘러가는지 보고 어떤 식으로  

해결이 되는지 보았다. 민주적 의사 결정 원리에 따라 문제를 해결할 때는 모든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고 경청해야 하는 것 같다. 

의견은 존중하고 경청하지 않으면 문제 해결이 훨씬 어려울 것 같다. 나도 나중에 이렇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생각하는 우리 학교의 문제 : 교실에서 물을 먹으려면 싸오거나 급식실로 가야해서 불편하다.

 

내가 생각하는 해결 방안 : 교실한 곳 마다 정수기를 설치한다.

 

4교시에는 바느질의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다. 첫 번째로 홈질. 위아래 일정한 간격으로 꿰매어 고정하는 방법이다.

두 번째로 시침질. 홈질보다 바늘땀을 길게 해서 꿰매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박음질. 바늘땀을 되돌아가면서 꿰매는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는 옷단이나 시접 가장자리의 실올이 풀리지 않게 감아서 꿰매는 방법이다. 이렇게 바느질을 하는 방법을 배우니

바느질도 쉽고 재밌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 

* 다음 1~4까지에 들어갈 알맞은 바느질 방법을 차례대로 적어보세요.  

image02

1:  (       홈질       ), 2:  (     시침질     ), 3:  (      박음질      ), 4:  (    감침질     )

 

5교시에는 발표할 내용을 준비할때 자료를 준비하면서 주의할 점에 대해서 배웠다. 이제 자료를 준비할때 이런 것을 주의하면 될 것을

알았다.

* 동영상을 시청한 후 아래 그림 가~다 상황에 나타나는 문제점이 무엇인지 적어보세요.

image03

의 문제점: 동영상 같은 자료가 너무 길어서 사람들이 지루해 할 수 있다.

의 문제점: 자료가 너무 많아서 사람들이 지루해 할 수 있다.

의 문제점: 자료의 출처를 밝히지 않아서 사람들이 궁금해 할 수 있고 저작권에 걸릴 수 있다.

 

6교시에는 배구의 규칙에 대해서 배웠다. 배구의 규칙을 6가지를 배웠는데 "배구가 이런 규칙이 있구나." 하는 규칙도 있었다.

1. 상대편 코트로 공을 떨어트리거나 상대편 맞고 나가면 ( 득점 )

2. 3번 안에 상대편 코트로 공을 보내야 한다.

3. 한 사람이 연속으로 공을 두번 건드리면 ( 실점 )

4. 상대편  ( 코트 )로 공을 넘기지 못하면 실점

5. 공을 잡거나 소유하고 있으면 실점

6. (  손 ) 이외의 모든 신체부위 사용가능 

7. ( 네트 )를 건드리면 실점

이전글 5월22일 학습일기 (1)
다음글 5월20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