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5월12일 학습일기 |
|||||
---|---|---|---|---|---|
이름 | 조현준 | 등록일 | 20.05.12 | 조회수 | 11 |
나는 오늘 1교시에 각기둥에 대해서 다시 복습했다. 이제 각기둥의 특징을 알고 각기둥을 잘 구분할 수 있을 거 같다. 1. 다음 각기둥의 옆면은 각각 몇 개인가요? 1. 3개 2. 7개 2. 각기둥의 밑면과 옆면을 모두 찾아보세요 밑면 : 면 ㄱㄴㄷㄹㅁ, 면 ㅂㅅㅇㅈㅊ 옆면 : 면 ㄷㅇㅈㄹ, 면 ㄹㅈㅊㅁ, 면 ㅁㅊㅂㄱ, 면 ㄱㅂㅅㄴ, 면 ㄴㅅㅇㄷ 3. 다음 입체도형이 각기둥이 아닌 이유를 말해 보세요. : 다각형이 아니기 때문에 2~3교시에는 이야기를 요약하는 것을 복습했다. 요약하는 방법을 복습하고 나니 이제 요약을 훨씬 잘 할 수 있을것 같다.
<누룽지 도둑을 잡아라> 발단 : 병태가 아껴먹으려고 남겨둔 누룽지를 누군가 훔쳐갔다. 전개 : 도둑이 놓고 간 고무신을 부모님, 친구에게 신겨보았는데 전부 맞지 않았다. 절정 : 병태는 자신의 누룽지를 훔쳐 간 아이를 발견했는데 아이가 아버지에게 누룽지를 먹이고 있었다. 결말 : 그 아이의 아버지가 아픈 걸 안 병태는 팥죽을 그 아이에게 가져다 주었다.
4교시에는 자주적인 생활에 대해서 배웠다. 한국 아이와 영국 아이의 자주적인 생활모습을 보며 내가 하고 있는 자주적인 생활을 떠올리게 되었다. 그리고 부족한 자주, 진정한 자주, 지나친 자주에 대해서 배웠을땐 나의 자주는 무엇인지 생각하게 된다. 구분 / 부족한 자주 / 지나친자주 나에게 있는 것 / (예) 내 스스로 숙제를 하지 못하고 부모님이 시켜야 합니다. / (예) 친구들과 함께 모둠활동을 할 때 내가 하고 싶은 대로만 하려고 한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놀기 전에 숙제를 먼저하는 습관을 들인다. / 친구들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결정한다. 5교시에는 네잎클로버와 리듬 읽는법에 대해서 배웠다. 리듬을 외워서 네잎클로버를 불러봤는데 그냥 부를 때는 그냥 불렀는데 리듬을 알고 부르니까 부분마다 이해가 되어서 쉽게 부를 수 있었던 것 같다. 6교시에는 계절에 따라 별자리가 달라지는 까닭에 대해서 배웠는데 지구가 공전 하면서 위치가 바뀌기 때문에 그에 따라서 별자리도 달라지는 것이다. 나도 계절마다 별자리가 달라보이는 것은 몰랐는데 공전때문에 별자리가 달라지는 것을 배웠더니 계절마다 보고싶은 별자리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
이전글 | 5월13일 학습일기 (1) |
---|---|
다음글 | 5월11일 학습일기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