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5월 20일 학습일기

이름 김서영 등록일 20.05.20 조회수 4

1교시에는 영어를 배웠다. 영어에서는 'I have a cold!'를 배웠다.

 

cart : 카트,수레

dentist : 치과 의사

fast : 빠른

fever : 열

headache : 두통

medicine : 약

 

2,4교시에는 국어를 배웠다. 국어에서는 '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기'를

배웠다.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료의 특성'

 

표의 특성 :-대상의 수량이 얼마나 되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수량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많은 수량을 간단하게 나타낼 수 있다.

 

사진의 특성 :-장면을 있는 그대로 보여줄 수 있다.

                     -정확히 보여줄 수 있다.

                     -한 눈에 쉽게 알 수 있다.

 

도표의 특성 :-대상의 수량을 견주어(비교해) 볼 수 있다.

                     -변화하는 정도를 쉽게 알 수 있다.

                     -정확한 수치를 알 수 있다.

  

동영상의 특성 :-대상이 움직이는 모습을 잘 전달할 수 있다.                                         -음악을 넣어서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

                         -자막을 넣어서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

 

'자료를 활용해서 말하면 좋은 점'

 

-자료를 활용해서 말하면 듣는 사람이 (흥미)를 느끼게 할 수 있다.

-자료를 활용해서 말하면 (정보)를 더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자료를 활용해서 말하면 듣는 사람이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4교시 국어에서는 '발표할 내용 준비하기'를 배웠다.

나의 10년 뒤 모습은,20년 뒤 모습은 지금의 꿈을 이뤘으면 좋겠다.

판사가 되서 법원에 다니고 가족들이랑 행복하게 잘살고있을것같다.

 

3교시에는 사회를 배웠다. 사회에서는 '민주적 의사 결정의 원리 알아보기'를 배웠다. 

 

학급 회의로 결정할 수 있는 것들

1.청소구역 정하기

2.자리 정하기

3.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을 어디로 갈지 정하기

 

다수결의 원칙

 

의미 : 다수의 의겨니 소수의 의견보다 합리적일 것이라고 가정하고

다수의 의견을 채택하는 방법

 

다수결의 원칙이 필요한 까닭

-언제나 대화와 토론을 거쳐 양보와 타협에 이르는 것은 아니기 때문

 

다수결의 원칙을 사용할 때 소수의 의견을 존중해야 하는 까닭

-다수의 횡포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다수의 의견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기 때문

 

다수결의 원칙을 사용하는 사례

-일상생활에서 의사를 결정할 때

-학급 어린이회에서 안건을 결정할 때

-선거로 대표를 결정할 때

 

5교시에는 음악을 배웠다. 음악에서는 '내 손은 바람을 그려요'를

들었다. 노래를 잘불렀다.

 

6교시에는 실과를 배웠다. 실과에서는 '생활 소품 만드는 과정 알기'

를 배웠다. 지우개 연필깎이를 만들어 보고싶다.

편리할것 같아서 만들어보고싶다.

 

만드는 방법

 

1.지우개에 연필깎이를 대고 연필깎이 모양대로 따라그린다

2.따라그린 선대로 자른다.

3.자른 구멍에 연필깎이를 붙인다.

 

 

 

이전글 5월 21일 학습일기 (1)
다음글 5월 19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