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5월 6일 학습일기

이름 김서영 등록일 20.05.06 조회수 15

1~2,5교시에는 국어를 배웠다. 국어에서는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에 대해 배웠다. 사건의 흐름을 알면 좋은 점은 이해가 더

쉽게 되고 다음 이야기를 알 수 있다. '황금사과'라는 이야기를 배웠는데 황금사과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은 사과,윗동네 사람들,아랫동네

사람들,담 건너 아이들,사과 엄마가 나왔다. 

황금사과를 사이좋게 나누려면 한달동안 사과를 상자에 모은 다음

윗동네,아랫동네끼리 반반씩 나누면 될것같다.

 

3교시에는 실과를 배웠다. 실과에서는 '건강한 가정생활을 위한 노력'

을 배웠다. 가정에서의 나의 역할은 빨래 개기이다.

 

4교시에는 영어를 배웠다. 영어에서는 'What grade are you in?'을

배웠다. 

 

Kim seoyoung, Kim junmyeon, Oh sehun

 

 

5교시 국어에서는 '요약하는 방법 알기'를 배웠다.

이야기의 구조 4단계는 '발단~>전개~>절정~>결말'이다.

 

6교시에는 과학을 배웠다. 과학에서는 '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기'에 대해 배웠다.

 

관찰 시 고려해야 할 점

1.관찰 장소는 높은 건물이나, 나무가 없는 장소로 남쪽하늘이 잘 보여야 한다.

2.같은 장소에서 관찰할 수 있도록 특정 표식을 이용해 기억할 수 있는 장소여야 한다.

 

달의 위치를 관찰하는 실험방법 

 

1.달을 관찰하려는 장소에서 나침반을 이용하여 동쪽,남쪽,서쪽을

확인한다.(나침반 어플을 이용하여 방향을 확인할 수도 있음)

 

2.남쪽을 중심으로 주변건물이나 나무 등의 위치를 관찰 기록지에 

미리 표시한다.

 

3.태양이 진 뒤에 같은 장소에서 일정한 간격으로 관찰한 달의 위치를

붙임딱지를 이용해 기록한다.

 

4.달의 위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한다.

 

하룻동안 태양의 위치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

하룻동안 달의 위치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

이전글 5월 7일 학습일기 (1)
다음글 5월 4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