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백팀일지 7월 28일

이름 서현우 등록일 20.07.28 조회수 33

         

                                                 앉아있기만 했지만 재밌었던 하루

 

과학: 오늘은 실험을 하러 과학실에 갔다. 첫번째 실험은 액체에서의 열의 이동실험을 했다.

 실험방법은 물이 담긴 큰 통에 잉크를 넣고 아랫부분을 가열해서 변화가 일어나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가열을 하고나서 마법이 일어났다. 아래에 있던 잉크가 위로 올라오는 변화가 생겼다.

 

두번째 실험은 기체에서의 열의 이동을 알아보는 실험이다.

 실험 방법은 알코울 램프를 놓고 그 위에 비눗방울을 불어서 알코울 램프를 껐을때와 켰을때의

차이를 비교하는 실험이다. 한명씩 비눗방울을 불어 보았는데 우준이와 지율이가 비눗방울로 알코울 램프를 꺼서 모두가 웃었다.

 선생님은 비눗방울을 많이 위로 올렸는데 우리는 겨우 하나밖에 못올렸다

 

마지막 실험은 용액의 진하기를 비교하는 실험이다.

 실험 방법은 유리비커 3개에다 각각 설탕의 갯수를 다르게 하고 비커에 구슬이 담긴 스포이트를 담가서 

설탕을 더 많이 넣은 비커와 설탕을 적게 넣은 비커의 물을 비교하는 것이다.

 이 실험은 두 실험보다 더 늦게 끝났다. 쇠구슬의 비가 내렸기 때문이다.

실험결과는 이상하게도 각설탕을 3개넣은 비커의 물보다 2개넣은 비커가 스포이트가 더 많이 떴다.

 

과학2: 수인이가 탐구과정을 자세히 설명해 주었다.

 탐구과정은 1 문제탐구, 2 변인통제, 3 실험하기, 4 실험과정, 5 탐구 문제에 대한 결론 이라고 설명해 주었다.

 

지호의 주제는 각다른 용질을 넣고 물체를 넣어 농도를 알아보는 실험이다.

 지호는 방법과 준비물은 잘 설명해 주었는데 선생님께서는 지호의 발음이 좋지 않다고 하셨다.

나는 지호의 주제가 마음에 들었는데 지호의 주제를 몰랐던 애들이 많아서 주제를 더 자세히 알려줬으면 좋겠다.

 

 

 

이전글 백팀일지(7월30일)
다음글 백팀일지 7월 23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