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권지우(아침주장)

이름 권지우 등록일 20.05.29 조회수 20

  나는 아침밥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한다.아침밥은 잠자고 있던 뇌를 깨우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고 한다. 나는 아침을 꼭 먹는 습관을 가지고 있어서 아침을 먹지 않으면 학교에 가서 속이 울렁거리고 수업에 집중이 되지 않는다.그래서 나는 아침을 먹고 가는 편이다.성장할 때에는 아침 식사를 하지 않으면 키가 크지 않을 수 있다.다이어트를 한다고 아침에 밥을 먹지 않고 점심에 많이 먹으면 폭식해서 살이 오히려 더 찔 수 있고 또 어른이 되서 당뇨에 걸릴 수 있다고 한다.


 하루 세끼 중 가장 중요한 끼는 아침밥이다.아침을 먹으면 두뇌에 영향을 주고 몸에서 사용할 에너지가 없기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져 학습 능률이 저하되어 쉽게 피로해 지고 아침밥을 먹으면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요즘 사람들은 아침밥 식사를 하지 않고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다.아침밥을 먹기보다 조금이라도 더 자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아침을 먹지 않고 학교에 간다.

 초등학생이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이유는 입맛이 없어서,조금이라도 더 자고싶어서 늦게 일어나 아침을 공복으로 시작하면 편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아침식사는 피로감 없고 ,기억력 좋아지고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비만이 될 확률이 4.5배나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밥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코로나 극복을 위해서 꼭 아침 밥은 먹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전글 박가윤(아침주장)
다음글 김태준(감각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