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생태계 유지 (정지민)

이름 정지민 등록일 20.09.11 조회수 5

먹이 단계별로 생물의 수를 쌓아 올리면 피라미드 모양을 이루는데, 이를 태 피라미드라고 한다.

어떤 지역에 살고 있는 생물의 종류와 수 또는 양이 균형을 이루며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생태계 평형이라고 한다.

 

<사례>

어느 국립 공원에서 늑대가 살아지니까 사슴의 수가 빠르게 늘어났습니다. 떄문에 사슴이 풀과, 나무를 먹어치우게 되고 그 풀과 나무를 먹는 비버또한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늑대를 풀어놓게 되자 국립공원은 다시 생태계 평형을 이루었습니다. 

이전글 생태계 유지(김민성)
다음글 생태계 유지 (권지우)